재규어, '1953년형 C-TYPE' 70주년 기념 한정 모델 제작

장우진 2021. 2. 2. 09: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전설적인 레이싱카 재규어 C-TYPE 탄생 70주년을 맞아 'C-TYPE 컨티뉴에이션' 모델을 한정 제작한다고 2일 밝혔다.

C-TYPE은 재규어의 역사적인 모델들을 재현하는 컨티뉴에이션 프로그램의 네 번째 모델로, 영국 코벤트리에 위치한 클래식 차량 개발 및 생산 시설인 재규어 랜드로버 클래식 웍스에서 수작업으로 제작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규어 C-TYPE 70주년 기념 모델.<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제공>
재규어 C-TYPE 70주년 기념 모델.<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제공>

[디지털타임스 장우진 기자]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전설적인 레이싱카 재규어 C-TYPE 탄생 70주년을 맞아 'C-TYPE 컨티뉴에이션' 모델을 한정 제작한다고 2일 밝혔다.

C-TYPE은 재규어의 역사적인 모델들을 재현하는 컨티뉴에이션 프로그램의 네 번째 모델로, 영국 코벤트리에 위치한 클래식 차량 개발 및 생산 시설인 재규어 랜드로버 클래식 웍스에서 수작업으로 제작된다.

재규커 클래식은 르망 24시에서 2회 우승한 1953년형 C-TYPE의 새로운 양산형 모델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951년부터 1953년까지 판매된 C-TYPE은 재규어의 디자이너이며 공기역학 전문가인 말콤 세이어가 디자인한 유선형 차체로 명성을 떨쳤다.

재규어 클래식은 내년 개최될 C-TYPE 고객을 위한 레이싱 테마의 기념행사를 앞두고 컨티뉴에이션 모델 8대를 제작할 예정이다. 이 모델은 1953년 르망에서 우승한 C-TYPE의 사양을 반영해 디스크 브레이크와 트리플 웨버 40DCO3 카뷰레이터가 탑재된 220마력의 3.4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이 장착된다.

재규어 클래식 엔지니어들은 최대한 원형에 가까운 C-TYPE을 만들기 위해 재규어 기록 보관소, 오리지널 C-TYPE의 스캔 데이터를 참조했으며 최신 컴퓨터 지원 설계(CAD) 기술을 사용했다. 또 오리지널 C-TYPE 개발팀이 만든 원본 엔지니어링 도면과 회사 기록물을 통해 1953년 모델을 정확하게 복원했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재규어 클래식은 고객에게 가상으로 '나만의 C-TYPE'을 시각화해서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한 온라인 툴을 사용했다. 이 툴을 통해 고객은 12가지 외관 색상과 8가지 실내 색상 및 트림을 선택해 비교하고 옵션으로 제공되는 레이싱 번호 데칼, 스티어링 휠 배지 및 보닛 배지를 적용할 수 있다.

C-TYPE 컨티뉴에이션은 단순 전시용 모델이 아니라 레이싱이 가능하며 트랙 및 폐쇄 도로에서 실제 주행도 할 수 있다.

장우진기자 jwj1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