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타깃은 銀..'8년래 최고치' 銀 가격 끌어올린 개미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게임스탑 다음은 은(銀)이다.
개인투자자들이 집결한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을 중심으로 은 매입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커지면서, 은 가격과 은 관련 기업 주가가 폭등하고 있다.
최근 주요 공매도 헤지펀드들을 공격하며 게임스탑, AMC 등의 주가를 끌어올린 개인투자자들이 다음 타깃으로 은을 지목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은 가격, 2013년 2월 이후 최고치 기록
은 기업 주가 폭등중..쿠어마이닝 29%↑
레딧, 트위터 등 은 매수 주장 대거 등장
일각서 "매수세 얼마나 지속할지 의문"
[뉴욕=이데일리 김정남 특파원] 게임스탑 다음은 은(銀)이다. 개인투자자들이 집결한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을 중심으로 은 매입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커지면서, 은 가격과 은 관련 기업 주가가 폭등하고 있다.
은 관련 기업들의 주가는 폭등 중이다. 이날 오전 9시50분 현재 은 생산업체 쿠어 마이닝의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29.14% 오른 주당 11.7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팬 아메리카 실버의 경우 16.19% 오른 37.72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갑작스러운 은값 급등은 개미들과 관련이 있다. 최근 주요 공매도 헤지펀드들을 공격하며 게임스탑, AMC 등의 주가를 끌어올린 개인투자자들이 다음 타깃으로 은을 지목한 것이다. 레딧의 월스트리트베츠 토론방에는 은 매수를 주장하는 글이 대거 올라왔다. 한 투자자는 “인플레이션을 반영한 은값은 온스당 25달러가 아니라 1000달러는 돼야 한다”고 썼다.레딧 외에 트위터에는 은 매입을 촉구하는 ‘실버스퀴즈(silversquee)’ 문구가 여럿 등장했다.
주말 사이 은 등을 거래하는 온라인 거래소인 머니 메탈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주문량 폭주 중”이라는 배너를 올렸다. 경쟁 업체인 SD 불리언은 “전례 없는 은 수요 때문에 주문을 받을 수 없다”며 “이미 주문 받은 물량의 배송은 늦어질 수 있다”고 했다.
모하메드 엘 에리안 알리안츠 수석 경제고문은 CNBC에 나와 “(개인투자자들이 게임스탑 등에 이어) 매우 거대한 은 시장을 움직일 수 있다는 사실은 새로운 경향을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한다는 점을 모두에게 시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레딧 월스트리트베츠 내에서 은 매수에 대한 반대 의견 역시 적잖이 올라왔다. 또다른 회원은 “(실버스퀴즈 목소리는) 게임스탑 등의 매수 분위기를 다른 쪽으로 돌리기 위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블룸버그는 “개미들의 은 매수세가 얼마나 지속할지 의문이 있다”고 전했다.
김정남 (jungkim@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와대로 1번지]정국의 핵 떠오른 文대통령이 金위원장에 전달한 USB
- 같은 연봉 5천, 다른 느낌…넥슨 “충성” KBS “우린 불쌍”
- ‘암투병’ 최성봉 측 “위중한 상태지만.. 이겨낼 것”
- [더 뜨거워진 IPO]달라진 청약…10만원 넣어 5주 받는다고?
- “아토피 아니고 아동학대 같은데…” 보육교사의 고민
- '우이혼' 인민정, 김동성 지켜주고 싶었다"
- 이번 타깃은 銀…'8년래 최고치' 銀 가격 끌어올린 개미들
- 바이든 "미얀마 군부 즉각 권력 포기해야"…엄중 경고
- `불안한 1위`…수성과 확장 동시 과제 안게 된 이재명(종합)
- "6개월간 한번도 채 안갔다"‥천덕꾸러기 된 은행지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