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최고의 해 보낸 그라비티, 새해 키워드는 '확장'

이원희 2021. 2. 1. 18:0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 서비스 지역 확장 및 신규 게임 국내외 론칭, IP 부가 사업 확장으로 새로운 도약 노려

게임 서비스 지역 확장 및 신규 게임 국내외 론칭, IP 부가 사업 확장으로 새로운 도약 노려

그라비티가 2021년 사업 방향 및 올해의 키워드를 '확장'으로 꼽았다.

그라비티는 2016년 흑자 전환 이후 5년 연속 실적 성장세, 2020년 1~3분기 누적 매출 및 영업이익 상장 이래 역대 최대치를 경신하는 등 지난해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며 게임업계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그라비티는 2021년에도 자사의 게임 서비스 지역 및 게임 타이틀의 확장, 그리고 IP 부가사업의 본격적인 확장으로 새로운 도약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한 해 그라비티의 대표적인 성과는 태국 지역의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국내 '라그나로크 오리진', 그리고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의 '라그나로크X: 넥스트 제너레이션'의 성과로 볼 수 있다. 그라비티는 해당 타이틀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서비스 지역을 국내외로 넓혀 추가 실적을 창출할 계획이다.

그라비티의 대표 PC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2020년 5월 태국 지역에서 직접 서비스로 전환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그라비티는 올해도 해당 지역의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진행해 성과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2020년 7월7일 국내 출시한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론칭 직후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최고 순위 4위,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최고 순위 4위, 원스토어 론칭 하루 만에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2020년 3분기 그라비티 실적 견인에 큰 역할을 했다. 그라비티는 2021년에도 지속적인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등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꾸준히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연내 일본 지역 출시로 신규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2020년 10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정식 론칭한 '라그나로크X: 넥스트 제너레이션'은 대만, 홍콩 지역 양대 마켓 매출 1위, 마카오 지역 구글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그라비티는 2021년에 동남아 지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넓힐 예정이다.

이 밖에도 2020년 10월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지역에 론칭하고 12월에 태국, 인도네시아 지역에 론칭한 '더 라비린스 오브 라그나로크'를 2021년 상반기 국내 및 글로벌 지역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모바일게임 '더 로스트 메모리즈: 발키리의 노래'는 연내 태국 지역에 론칭할 예정이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의 가치를 게임 외 다양한 부가 사업에 적용해 대표 IP의 저변을 본격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2020년에 진행한 다양한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의 추가 진행은 물론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IPTV, 웹툰 등 보다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도 고려하고 있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그라비티에 보내주신 이용자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 이용자분들이 없다면 오늘날의 그라비티도 없을 것"이라며 "그라비티 대표 타이틀의 지속적인 활약과 서비스 지역의 확장, 신규 론칭 등을 통해 또 한 번 그라비티의 역사에 한 획을 그을 수 있는 2021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 전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