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외출 영남대 총장 취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외출 영남대학교 총장이 1일 취임했다.
1일 오후 2시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최 총장은 "민족중흥의 새 역사 창조에 기여한다는 영남대학교의 창학 정신을 계승 발전 시켜 나가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아 대학을 경영하겠다"며 "학령인구 감소 등 대학이 처한 대내외적인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도전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기는 2025년 1월 31일까지 4년간이다.
1일 오후 2시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최 총장은 “민족중흥의 새 역사 창조에 기여한다는 영남대학교의 창학 정신을 계승 발전 시켜 나가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아 대학을 경영하겠다"며 "학령인구 감소 등 대학이 처한 대내외적인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도전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교육·학생,교수·연구,유학생 유치,조직·행정, 재정·시설 등 5개 영역에서 세부 과제를 설정해 대학 혁신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최 총장은 “영남대학교는 글로벌 시대와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경쟁력을 갖춘 학생을 기르는 데 교육의 초점을 둘 것”이라면서 “대대적인 교육과정 개편과 교육방법 혁신을 통해 정형화된 인재를 키우기 위해 체계화되었던 기존 학문 간의 벽을 허물고 유연한 학사제도를 도입하는 등 영남대학교만이 제공할 수 있는 특화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대학 교육 혁신을 다짐했다.
최외출 신임 총장은 1989년 영남대 교수로 부임한 이후 대외협력부총장, 박정희새마을대학원장, 국제개발협력원장, 행정대학원장, 학교법인 영남학원 기획조정실장 등 대학 및 학교법인의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다.
대외적으로 글로벌새마을개발네트워크(GSDN) 회장을 맡고 있으며, 한국새마을학회장, 글로벌새마을포럼 회장, 한국지역발전연구재단 원장을 역임했다.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대구CBS 지민수 기자] minsji@naver.com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종인 "가덕신공항 적극 지지…특별법 합의 처리 노력"
- [영상]文대통령도 작심비판…'北 원전 추진 의혹'에 "구시대 유물"
- 與 "북한 원전? 발상 자체 비현실적" VS 野 "USB 공개하라"
- 여당과 TK 사이에 낀 김종인, '가덕 신공항' 받고 '한일터널'까지
- "격리 중 오징어회 사려고 이탈"…동해서 방역수칙 위반 잇따라
- [영상]이재명 "일산대교 과도한 통행료 손 보겠다"
- [이슈시개]"朴대통령 생신 축하" 현수막 불법 논란
- [이슈시개]"탄핵감이냐고? 선고된 판결문 이유까지 수정 요구"
- 범여권 161명, 판사 탄핵소추안 발의…4일 통과 전망
- 코로나 시국에…5명 모여 훌라판 벌인 부산 현직 경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