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지역 소상공인에 코로나 19 대응 전자출입명부 설치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링크플러스 사업단은 병천면 행정복지센터, 지역상인회와 함께 코로나 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전자출입명부 설치를 지원했다고 1일 밝혔다.
이성기 총장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재학생들이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나눔의 실천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지속적인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어려움이 큰 만큼, 대학으로서 지역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힘껏 노력하겠다. 소상공인 여러분 모두가 힘내셔서 이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시길 응원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숙종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링크플러스 사업단은 병천면 행정복지센터, 지역상인회와 함께 코로나 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전자출입명부 설치를 지원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지원 사업은 올 1월 대학이 위치한 병천면에 외국인 식품판매점을 매개로 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어려움이 가중된 대학 인근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전자출입명부 보유 여부 및 업종특성 등을 고려해 30개 사업장을 선정하고 대학이 보유한 태블릿 PC 등의 유휴장비를 활용해 전자출입명부를 설치, 재학생이 직업 사업장을 방문해 사용법을 교육했다.
대학 측은 향후 이들 사업장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대응역량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성기 총장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재학생들이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나눔의 실천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지속적인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어려움이 큰 만큼, 대학으로서 지역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힘껏 노력하겠다. 소상공인 여러분 모두가 힘내셔서 이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시길 응원한다”고 밝혔다.
천안=이숙종기자 dltnrwhd@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호 보험개발원장 "자동차·실손보험 과도한 보험금 개선하겠다"
- 교육에서 일반공연까지…공연영상 플랫폼 '클라우드 스테이지'
- 바이브, 홍콩 기업과 '유튜브 데이터 분석 서비스' 파트너십
- D램 8개월 만에 첫 반등 '슈퍼사이클' 시그널?…삼성전자·SK하이닉스 '예의주시'
- 케이비스시,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재단 KSCP 자격인증 획득
- M&A 뒤로 미룬 하나금융, 배수진 친 우리금융
- 최주선 삼성D 대표 "10년 책임질 '구조적 성장기' 반드시 도래"
- MBK·영풍, 법원에 고려아연 임시 주주총회 소집 허가 신청
- [신간] 지극히 끈끈한 '女배구'의 역사, 'V리그 연대기'
- D램 고정거래가격 하락세 멈춰…낸드는 전월比 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