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소식] 충주시, 이달 충주사랑상품권 구매 한도 확대

윤원진 기자 2021. 2. 1. 16: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충주시는 설을 맞아 충주사랑상품권을 특별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월 한 달간 할인구매 한도를 한시적으로 월 50만원에서 70만원으로 확대했다.

충주시 공무원들이 지역 설화를 담은 동화책을 발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충주시 용산동행정복지센터는 신원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34회에 걸쳐 성금 800여만원을 기탁했다고 1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일 충북 충주시가 설을 맞아 충주사랑상품권 개인 구매 한도를 50만원에서 70만원으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충주시 농산물 캐릭터 '충주씨'를 모델로 한 카드형 상품권(뉴스1 DB)2021.2.1/© 뉴스1

(충주=뉴스1) 윤원진 기자 = 충북 충주시는 설을 맞아 충주사랑상품권을 특별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월 한 달간 할인구매 한도를 한시적으로 월 50만원에서 70만원으로 확대했다. 450억원 한도 소진 때까지 10% 특별할인도 한다.

상품권을 사면 연말 소득공제 30%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시는 올해 800억원 규모의 충주사랑상품권을 추가 발행해 지역 자금의 지역내 소비를 촉진할 방침이다.

[충주시청 공무원, 지역 설화 담은 동화책 발간]

충주시 공무원들이 지역 설화를 담은 동화책을 발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시청 내 평생학습 동아리 '알리고 싶은 충주 이야기'는 재능기부로 최근 '수주팔봉 세 친구 이야기'와 '수달아 또 올게' 등 2권의 동화책을 펴냈다.

이 동아리는 4개의 학습동아리가 참여한 융합동아리로 책의 이야기는 동화구연을 연구하는 동아리에서, 삽화는 수채화와 일러스트 동아리서 담당했다.

시는 이번에 제작한 동화책 600권을 지역 도서관과 지역아동센터 등 15곳에 기증할 예정이다.

[용산동, 얼굴 없는 천사 선행 알려져]

충주시 용산동행정복지센터는 신원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34회에 걸쳐 성금 800여만원을 기탁했다고 1일 밝혔다.

용산동행정복지센터에 따르면 해당 기부자는 기부 때마다 한사코 신원을 밝히길 거절하고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해 달라"는 부탁만 남겼다.

그동안 기부금으로 Δ용정경로당 개보수 및 가전제품 지원 Δ아동 15명의 자립기반 조성을 위한 디딤씨앗 통장후원 Δ저소득학생 장학금 지원 등을 해왔다.

조수정 동장은 "얼굴 없는 기부 천사의 마음을 본받아 한파를 이겨내는 따스함으로 가득한 용산동을 만들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했다.

[충주시새마을회, 장상규 회장 연임]

충주시새마을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회장단 선출을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새마을회는 지난달 18일부터 29일까지 비대면 온라인총회를 열어 온라인 투표 방식으로 5명의 회장단을 각각 선출했다.

17대 충주시새마을회 회장에는 장상규, 직·공장새마을운동충주시협의회 17대 회장에는 김원중, 새마을문고충주시지부 21대 회장에는 권오락 현 회장이 각각 연임했다.

새마을지도자충주시협의회 20대 회장에는 최영근 회원이, 충주시새마을부녀회 19대 회장에는 최숙자 회원이 각각 새로 취임했다.

blueseeki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