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박범계 예방.."취임 축하, 덕담만 나눴다"(종합2보)

송진원 2021. 2. 1. 15: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범계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이 1일 박 장관 취임 후 처음으로 만났다.

윤 총장은 이날 오전 경기도 과천의 법무부 청사를 찾아 박 장관을 예방했다.

15분가량 이어진 면담에서 박 장관은 윤 총장이 2013년 국가정보원 댓글 수사팀장에서 배제된 뒤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나와 수사 외압이 있었다고 폭로한 일과 연수원 동기 등 공통의 지인을 주제로 담소를 나눴다고 법무부는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법무부 "조만간 검찰총장 의견 듣는 자리 마련할 것"
박범계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 만남 (서울=연합뉴스)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1일 취임 축하 인사를 온 윤석열 검찰총장을 만나 환담 시간을 가졌다.[법무부 제공]

(서울=연합뉴스) 송진원 김주환 기자 = 박범계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이 1일 박 장관 취임 후 처음으로 만났다.

윤 총장은 이날 오전 경기도 과천의 법무부 청사를 찾아 박 장관을 예방했다. 두 사람은 사법연수원 23기 동기다.

15분가량 이어진 면담에서 박 장관은 윤 총장이 2013년 국가정보원 댓글 수사팀장에서 배제된 뒤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나와 수사 외압이 있었다고 폭로한 일과 연수원 동기 등 공통의 지인을 주제로 담소를 나눴다고 법무부는 밝혔다.

두 사람의 면담에는 조남관 대검 차장검사와 심우정 법무부 기획조정실장이 배석했다. 하지만 이날 만남에서 검찰 인사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고 한다. 법무부는 조만간 인사에 관한 검찰총장의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법무부에서 만난 박범계-윤석열 (과천=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윤석열 검찰총장이 1일 오전 경기도 과천에 있는 법무부 청사를 방문해 박범계 신임 법무부 장관을 만났다. 사진은 이날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정부과천청사 법무부 건물을 나서는 모습(왼쪽)과 윤석열 검찰총장이 박 장관 예방을 마친 뒤 법무부 건물을 나서는 모습. ondol@yna.co.kr

윤 총장도 이날 방문길에 취재진과 만나 "취임 축하 차원에서 온 것"이라며 "취임식을 하셔야 해서 깊은 얘기를 많이 나눌 것 같진 않다"고 말했다. 그는 면담을 마친 뒤에도 "서로 덕담만 나눴다"며 말을 아꼈다.

윤 총장은 검찰 인사를 앞두고 박 장관 측에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 등의 교체를 요구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서는 "인사 얘기는 아직 하지 않았다"고 부인했다.

san@yna.co.kr

☞ 친딸 성폭행하고 "합의한 성관계"…딸은 극단선택 시도
☞ 가수 진달래, 학교폭력 인정…'미스트롯2' 하차
☞ 차태현과 조인성이 왜 시골에서 슈퍼를 운영할까
☞ 방탄소년단 MV 의상, 낙찰액이 무려...
☞ "칼 들고 싸워" 신고에 경찰차 15대 긴급 출동…알고보니
☞ 中항문검사 뒤 '펭귄걸음' 동영상…'치욕스러운 검사'
☞ '7명 사망' 고속도 전복 승합차, 추월하며 과속 정황
☞ "내 자식인데 왜 막나요"…미혼부의 눈물
☞ 기념메달 주인공 된 박항서 "한·베트남 우호 돈독해지길"
☞ 출퇴근 시간 바글바글…지하철은 코로나 청정지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