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하준 금강유역환경청장, 탈플라스틱 '고고 챌린지' 동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하준 금강유역환경청장이 1일 탈플라스틱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환경부가 추진하는 이 캠페인은 탈플라스틱 운동에 대한 국민 참여 확대를 위해 생활 속 실천을 다짐한 뒤 다음 사람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어지고 있다.
장윤석 국립환경과학원장의 지목을 받아 동참하게 된 박 청장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과대포장 제품은 거절하고, 비닐포장 대신 다회용 용기를 사용할 것"을 다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뉴스1) 김종서 기자 = 박하준 금강유역환경청장이 1일 탈플라스틱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환경부가 추진하는 이 캠페인은 탈플라스틱 운동에 대한 국민 참여 확대를 위해 생활 속 실천을 다짐한 뒤 다음 사람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어지고 있다.
장윤석 국립환경과학원장의 지목을 받아 동참하게 된 박 청장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과대포장 제품은 거절하고, 비닐포장 대신 다회용 용기를 사용할 것”을 다짐했다.
박 청장은 다음 주자로 이춘희 세종시장과 개그맨 윤정수·남창희를 지목했다.
박 청장은 “앞으로도 금강유역의 건강한 환경조성과 환경오염 확산 방지를 위해 지속가능하고 친환경적인 정책을 발굴·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guse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삼혼 앞둔 엄용수 '전 부인 KBS 쳐들어와, 넥타이 잡고 개 끌듯'[미우새]
- 진달래 '뼈저리게 후회, 평생 사죄' 학폭 논란 사과…'미스트롯2' 하차(종합)
- 심형래 '개그맨 첫 벤츠 구입…'앙심' 경쟁 업소 사장이 불태워'[마이웨이]
- 여자친구 소원, 나치 연상 마네킹과 인증샷…팬들 분노에 삭제
- '억대연봉' 논란 KBS '해명이 더 가관'…직원은 '능력되면 입사해' 망언
- 임채무 '한달 1억 벌다 두리랜드 개장…여의도 아파트 팔고 은행빚 120억'
- '묶고 자르고 지져'…노지훈 '정관수술? 여보 미안해…난 곤란'[살림남]
- 고은아, 모발 이식 받는다 '4000모 이식 예상…코 복구는 신중하게'
- [RE:TV] '미우새' 이다희, 모벤저스가 인정한 만점짜리 매력
- '합의에 의한 성관계다'…딸 성폭행한 '인면수심' 아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