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인천시 핀셋 재난지원금'에 "정부 모자란 부분 채워 감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1일 인천시가 집합금지·제한업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에 관해 "효율적 예산 집행을 결정한 박남춘 시장께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인천형 민생경제 지원대책은 정부의 손길이 미치지 못한 사각지대가 없도록 더 세심하게 이뤄지고 있다"며 "피해 계층 맞춤형 긴급재난지원금은 집합금지, 집합제한 업종에 대해 집중 지원한다"고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세균 "효율적 예산집행 결정한 박남춘 시장 격려"
(서울=뉴스1) 박주평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는 1일 인천시가 집합금지·제한업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에 관해 "효율적 예산 집행을 결정한 박남춘 시장께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오후 SNS를 통해 "인천시가 힘겨운 소상공인을 위해 중앙 정부가 모자란 부분을 채워주고 있다. '인천형 핀셋 지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같이 격려했다.
인천시는 이날부터 오는 26일까지 집합금지·제한업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받는다. 접수 대상은 지난해 11월24일 이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인천시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조치로 시행한 집합금지·제한업종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인천시는 지난 20일 발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인천형 민생경제 지원대책'의 일환으로 재난관리기금 454억원을 투입해 소상공인을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금은 집합금지유지업종 150만원, 집합금지완화업종 100만원, 집합제한업종 50만원으로, 정부의 재난지원금과 별도로 추가 지원된다.
정 총리는 "인천형 민생경제 지원대책은 정부의 손길이 미치지 못한 사각지대가 없도록 더 세심하게 이뤄지고 있다"며 "피해 계층 맞춤형 긴급재난지원금은 집합금지, 집합제한 업종에 대해 집중 지원한다"고 소개했다.
이어 "안전망 강화 긴급재난지원금은 정부 지원의 사각지대에 있거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다"며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예술인이나 관광업체, 어린이집, 법인택시와 전세버스 종사자와 청년 등 시급한 지원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해 주고 있다"고 했다.
정 총리는 "여러 방안을 두고 박남춘 시장님의 깊은 고민이 있었을 줄 안다"며 격려했다. 또 "많은 지자체에서 더 두텁고 더 세심한 지원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jup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삼혼 앞둔 엄용수 '전 부인 KBS 쳐들어와, 넥타이 잡고 개 끌듯'[미우새]
- 진달래 '뼈저리게 후회, 평생 사죄' 학폭 논란 사과…'미스트롯2' 하차(종합)
- 심형래 '개그맨 첫 벤츠 구입…'앙심' 경쟁 업소 사장이 불태워'[마이웨이]
- 여자친구 소원, 나치 연상 마네킹과 인증샷…팬들 분노에 삭제
- '억대연봉' 논란 KBS '해명이 더 가관'…직원은 '능력되면 입사해' 망언
- 임채무 '한달 1억 벌다 두리랜드 개장…여의도 아파트 팔고 은행빚 120억'
- '묶고 자르고 지져'…노지훈 '정관수술? 여보 미안해…난 곤란'[살림남]
- 고은아, 모발 이식 받는다 '4000모 이식 예상…코 복구는 신중하게'
- [RE:TV] '미우새' 이다희, 모벤저스가 인정한 만점짜리 매력
- '합의에 의한 성관계다'…딸 성폭행한 '인면수심' 아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