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긴급재난지원금 대면지급..선불카드 수령까지 '20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구당 10만원씩 무기명 선불카드로 전 세대에 지원되는 '울산형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1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됐다.
대면지급으로 진행되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첫째날인 이날 오전 신청자가 한꺼번에 몰릴 것으로 예상했으나 대체로 한산한 분위기를 보였다.
센터 주차장에서부터 발열체크, 앞사람과 거리두기 등 시민의 동선과 예상시간을 사전에 확인하는 등 신청자가 크게 몰리지 않은 탓에 재난지원금 수령 과정은 불편없이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산=뉴스1) 이윤기 기자 = 가구당 10만원씩 무기명 선불카드로 전 세대에 지원되는 '울산형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1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됐다.
대면지급으로 진행되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첫째날인 이날 오전 신청자가 한꺼번에 몰릴 것으로 예상했으나 대체로 한산한 분위기를 보였다.
신정5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오전 10시 기준 50여명의 신청자가 다녀갔다.
센터 주차장에서부터 발열체크, 앞사람과 거리두기 등 시민의 동선과 예상시간을 사전에 확인하는 등 신청자가 크게 몰리지 않은 탓에 재난지원금 수령 과정은 불편없이 진행됐다.
지원금 수령을 위해 센터를 찾은 김주희 씨는 "마스크 구입때처럼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 것 아닌가 했는데 수월하게 이뤄져 대면지급에 불편함이 없었다"며 "비록 작은 금액이지만 설 차례상 준비에 요긴하게 쓰일 것"이라고 했다.
이번 지원금은 가족 수와 상관없이 가구당 10만원씩 무기명 선불카드로 전 세대에 지급되며, 5일까지 정부 재난지원금과 마찬가지로 '출생년도 요일제'로 이뤄진다.
세대주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 월(1, 6), 화(2, 7), 수(3, 8), 목(4, 9), 금요일(5, 0)로 나누고 6∼10일은 요일에 상관없이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세대원 신청 시 세대주와 수령인 신분증을 지참하면 된다. 대리인 신청 시 세대주와 수령인 신분증, 위임장을 구비해야 한다.
센터 관계자는 "수령인 신분증 확인 과정만 거치면 지급 수령은 대략 20초 내외밖에 걸리지 않는다"며 "지급 기간동안 철저한 방역준수로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원금은 울산지역 전통시장, 동네마트, 음식점, 카페, 빵집, 서점, 학원 등지에서 사용 가능하다. 사용 기한은 4월30일까지다.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 전자상거래, 대형전자 판매점, 레저업종, 귀금속업종, 사행업종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bynaeil7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삼혼 앞둔 엄용수 '전 부인 KBS 쳐들어와, 넥타이 잡고 개 끌듯'[미우새]
- 진달래, 학폭 의혹…''임신 못하면 어떡해' 하소연에도 발로 배 짓밟아'
- 여자친구 소원, 나치 연상 마네킹과 인증샷…팬들 분노에 삭제
- 현영, 결혼 10년차에도 뜨거운 비결 '남편 50세 되더니 또다른 매력'
- 도보다리 수행 조한기 '전세계 생중계 속 文이 金에 USB 전달? 기가 찬다'
- 임채무 '한달 1억 벌다 두리랜드 개장…여의도 아파트 팔고 은행빚 120억'
- '묶고 자르고 지져'…노지훈 '정관수술? 여보 미안해…난 곤란'[살림남]
- 고은아, 모발 이식 받는다 '4000모 이식 예상…코 복구는 신중하게'
- [RE:TV] '미우새' 이다희, 모벤저스가 인정한 만점짜리 매력
- '합의에 의한 성관계다'…딸 성폭행한 '인면수심' 아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