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빈후드 여전히 주식 매입 제한, 게임스탑 개미들 분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의 온라인 증권앱 로빈후드가 여전히 게임스탑 주식 매입을 제한하고 있어 개미(개인투자자)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고 CNBC가 1일 보도했다.
CNBC에 따르면 로빈후드는 주식 매입에 대한 제한을 지난 주보다 대폭 완화했으나 지금도 게임스탑 주식의 경우, 1인당 1주식-옵션 5개만 구입할 수 있도록 제한하고 있다.
로빈후드가 이같은 제한 조치를 취한 것은 개미들이 게임스탑 주식을 집중 매입함에 따라 증거금이 부족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미국의 온라인 증권앱 로빈후드가 여전히 게임스탑 주식 매입을 제한하고 있어 개미(개인투자자)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고 CNBC가 1일 보도했다.
CNBC에 따르면 로빈후드는 주식 매입에 대한 제한을 지난 주보다 대폭 완화했으나 지금도 게임스탑 주식의 경우, 1인당 1주식-옵션 5개만 구입할 수 있도록 제한하고 있다.
그러나 지난주 거래 제한 목록에 오른 50개 종목 중 8개만 제외하고 나머지는 제한을 모두 풀었다.
아직도 거래가 제한된 주식은 게임스탑, AMC엔터테인먼트, 블랙베리, 코스, 엑스프레스, 노키아 등 모두 8개 종목이다. 8개 종목 모두가 1일 1주로 제한 된 것은 아니다. 게임스탑만 1일 1주로 제한하고 나머지는 그렇지 않다.
로빈후드가 이같은 제한 조치를 취한 것은 개미들이 게임스탑 주식을 집중 매입함에 따라 증거금이 부족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로빈후드는 지난주 증거금을 충당하겠다고 발표했다.
로빈후드의 주식거래 제한 조치가 완전히 풀리지 않자 개미들이 격하게 항의하고 있다고 CNBC는 전했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삼혼 앞둔 엄용수 '전 부인 KBS 쳐들어와, 넥타이 잡고 개 끌듯'[미우새]
- 진달래 '뼈저리게 후회, 평생 사죄' 학폭 논란 사과…'미스트롯2' 하차(종합)
- 심형래 '개그맨 첫 벤츠 구입…'앙심' 경쟁 업소 사장이 불태워'[마이웨이]
- 여자친구 소원, 나치 연상 마네킹과 인증샷…팬들 분노에 삭제
- '억대연봉' 논란 KBS '해명이 더 가관'…직원은 '능력되면 입사해' 망언
- 임채무 '한달 1억 벌다 두리랜드 개장…여의도 아파트 팔고 은행빚 120억'
- '같이 삽시다 3' 박원숙 '살림 못하는 혜은이 보며 나도 놀라'
- 불과 4세 소녀가 2억2000만년 전 공룡 화석 발견
- 고은아, 모발 이식 받는다 '4000모 이식 예상…코 복구는 신중하게'
- '묶고 자르고 지져'…노지훈 '정관수술? 여보 미안해…난 곤란'[살림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