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올해 친환경 자동차 구매 보조금 403대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하남시는 올해 전기·수소자동차 403대에 구매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248대)보다 62% 가량 늘어난 지원 규모로 이를 위해 시는 72억6130만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신청일 기준 3개월 이상 하남시에 주소를 둔 시민이나 기업, 법인, 단체가 지원 대상이다.
수소차는 이달부터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에 접속해 신청하면 되며, 전기차는 2~3월 중 공고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남=뉴스1) 김평석 기자 = 경기 하남시는 올해 전기·수소자동차 403대에 구매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248대)보다 62% 가량 늘어난 지원 규모로 이를 위해 시는 72억6130만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지원 차종은 전기승용차 195대, 전기화물차 89대, 전기이륜차 26대, 수소연료전지차 93대다.
신청일 기준 3개월 이상 하남시에 주소를 둔 시민이나 기업, 법인, 단체가 지원 대상이다.
수소차는 이달부터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에 접속해 신청하면 되며, 전기차는 2~3월 중 공고할 예정이다.
전기자동차의 경우 평균 1100만원, 전기이륜차는 평균 180만원, 전기화물차 평균 2300만원을 지원하며, 세부 차종에 따라 금액이 변동될 수 있다. 수소연료전지차는 정액으로 3250만원을 준다.
차종별 세부 지원 금액은 저공해차 통합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내연기관 차량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온실가스를 줄여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정부의 그린모빌리티 보급 확대 정책에 적극 동참해 친환경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환경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ad2000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삼혼 앞둔 엄용수 '전 부인 KBS 쳐들어와, 넥타이 잡고 개 끌듯'[미우새]
- 진달래, 학폭 의혹…''임신 못하면 어떡해' 하소연에도 발로 배 짓밟아'
- 여자친구 소원, 나치 연상 마네킹과 인증샷…팬들 분노에 삭제
- 현영, 결혼 10년차에도 뜨거운 비결 '남편 50세 되더니 또다른 매력'
- 도보다리 수행 조한기 '전세계 생중계 속 文이 金에 USB 전달? 기가 찬다'
- 임채무 '한달 1억 벌다 두리랜드 개장…여의도 아파트 팔고 은행빚 120억'
- '묶고 자르고 지져'…노지훈 '정관수술? 여보 미안해…난 곤란'[살림남]
- 고은아, 모발 이식 받는다 '4000모 이식 예상…코 복구는 신중하게'
- [RE:TV] '미우새' 이다희, 모벤저스가 인정한 만점짜리 매력
- 청양 생태공원 갈대숲서 모녀 변사체 발견…10대 딸은 알몸 상태(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