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오디오북, 경제·재테크 도서 인기 많았다

박지현 2021. 2. 1. 11: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투자 열기가 높았던 지난 달, 오디오북 이용자도 경제·재테크 도서를 주로 들었다.

윌라 관계자는 "1월 차트에는 코스피 지수가 사상 처음 3200선을 돌파하는 등 국내 주식시장 상승세와 높아진 투자 심리의 영향으로 경제·재테크 오디오북이 큰 인기를 얻었다"고 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월 윌라 오디오북 인기 차트 TOP10
[파이낸셜뉴스] 투자 열기가 높았던 지난 달, 오디오북 이용자도 경제·재테크 도서를 주로 들었다.

인플루엔셜이 운영하는 지식 콘텐츠 플랫폼 윌라는 1일 1월 오디오북 월간 차트 순위를 발표했다.

1월의 윌라 월간 종합 차트 1위는 짐 로저스의 '위기의 시대, 돈의 미래'가 차지했으며 2위는 박현숙의 '구미호 식당', 3위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심판', 4위는 심윤경의 '나의 아름다운 정원', 5위는 박곰희의 '한 번 배워서 평생 써먹는 박곰희 투자법'이 차지했다.

윌라 관계자는 "1월 차트에는 코스피 지수가 사상 처음 3200선을 돌파하는 등 국내 주식시장 상승세와 높아진 투자 심리의 영향으로 경제·재테크 오디오북이 큰 인기를 얻었다"고 평했다.

1위를 차지한 '위기의 시대, 돈의 미래'는 10년 간 4200% 달성 등 세계 3대 투자자라 불릴 정도의 놀라운 수익률을 자랑하는 짐 로저스가 50년간 온갖 부침을 겪어내며 얻은 냉철한 투자 인사이트를 담은 책이었다. 또 30만 구독자를 거느린 증권사 PB 출신 박곰희(박동호) 유튜버의 '한 번 배워서 평생 써먹는 박곰희 투자법'도 오디오북으로 출시되자마자 단숨에 5위를 차지했다.

윌라 관계자는 "경제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재테크를 하려는 이용자의 동향이 윌라에서도 보여졌다"고 전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