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수 "이재용 부회장 사면해야" 대통령에 호소문

손형주 2021. 2. 1. 11: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산업단지에 대기업 유치를 추진해온 부산 기장군수가 이재용 부회장 사면을 촉구하는 호소문을 대통령에게 발송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1일 발송한 '존경하는 문재인 대통령님께 드리는 호소문'에서 "코로나19와의 경제 전쟁 국면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사면해 줄 것을 대통령님께 간곡히 읍소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산업단지 조성에 삼성 등 대기업 유치 필요"
오규석 기장군수 [기장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연합뉴스) 손형주 기자 =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산업단지에 대기업 유치를 추진해온 부산 기장군수가 이재용 부회장 사면을 촉구하는 호소문을 대통령에게 발송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1일 발송한 '존경하는 문재인 대통령님께 드리는 호소문'에서 "코로나19와의 경제 전쟁 국면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사면해 줄 것을 대통령님께 간곡히 읍소한다"고 밝혔다.

오 군수는 호소문에서 "기장군은 147만8천772㎡(약45만평) 부지에 군비 3천197억원을 투입, 원자력 비발전 분야를 선도할 방사선기술(RT) 산업의 집적화 단지인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있다"며 "여기에는 대기업들과 강소기업들의 투자가 시급하다"고 밝혔다.

그는 "대기업 총수가 구속된 상태에서 어떤 전문 경영인이 투자 결정을 쉽사리 내릴 수 있겠느냐"며 "지금 대한민국은 코로나19와의 방역 전쟁뿐 아니라 경제 전쟁을 치르고 있다. 무너지고 피폐해진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삼성을 비롯한 국내 대기업들의 공격적인 지방투자가 절실하고 또 절실하다"고 말했다.

오 군수는 "법원에서 내린 이재용 부회장에 대한 판단은 존중하고 당연하다"면서도 "죄의 대가를 치르는 방식에 대해서 대통령님께서 사면이라는 결단을 내려주시기를 간곡히 호소드린다"고 말했다.

기장군은 최근 박성훈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산업단지에 삼성전자와 삼성전기 유치 공약을 내세우자 기장군과 부산시가 비공개로 추진하던 기장군 사업을 공약으로 냈다며 반발한 바 있다.

handbrother@yna.co.kr

☞ 친딸 성폭행하고 "합의한 성관계"…딸은 극단선택 시도
☞ 가수 진달래, 학교폭력 인정…'미스트롯2' 하차
☞ 병사 편지 공모전에 박보검 응모…수신인은 누구?
☞ 급식통에 정체불명 액체 '슬쩍'…수상한 유치원 교사
☞ "내 자식인데 왜 막나요"…미혼부의 눈물
☞ 건설 근로자 탄 승합차 당진∼영덕고속도서 전복…7명 숨져
☞ '북경 임재범' 김윤길 "한 서린 목소리, 굴곡진 인생 덕분"
☞ 출퇴근 시간 바글바글…지하철은 코로나 청정지대?
☞  '계장님, 밤에 연락하지 마요'…익명 글에 경찰 '발칵'
☞ 모친 때리는 아들 목조른 아버지 "살인미수 이해안돼"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