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시장도 점령한 WSB..WSB가 뭐길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개미들의 반란을 주도한 레딧의 증권방 월스트리트베츠(WallStreetBets, WSB)가 미국의 암호화폐(가상화폐)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의 머리에 올라왔다.
암호화폐 시황을 24시간 중계하는 미국의 코인마켓캡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0'위로 WSB를 올렸다.
WSB는 최근 개미들이 모여 게임스탑 주식을 매집함으로써 게임스탑의 주가를 지난 한달 동안 1600% 이상 급등시킨 화제의 토론방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형기 중국대기자 = 미국 개미들의 반란을 주도한 레딧의 증권방 월스트리트베츠(WallStreetBets, WSB)가 미국의 암호화폐(가상화폐)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의 머리에 올라왔다.
암호화폐 시황을 24시간 중계하는 미국의 코인마켓캡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0’위로 WSB를 올렸다.
WSB는 최근 개미들이 모여 게임스탑 주식을 매집함으로써 게임스탑의 주가를 지난 한달 동안 1600% 이상 급등시킨 화제의 토론방이다.
코인마켓캡은 WSB의 가격을 게임스탑의 주가인 483달러로, 시총은 248억 달러로 각각 추산했다.
물론 이는 장난이다. 코인마켓캡이 WSB를 응원하기 위해 이같은 이벤트를 벌인 것으로 보인다. WSB를 암호화폐로 환산한다면 이 정도의 가치일 것이라고 보는 것이다.
월가의 전문가들은 WSB의 다음 타깃이 암호화폐가 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다.
세계 개미들의 우상인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지난달 29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 기존 프로필을 지우고 '#bitcoin'이라고 썼다. 머스크 CEO의 이같은 행동 직후 비트코인 가격이 14% 급등했었다.
머스크 CEO는 공매도 세력과 맞서 싸우는 WSB의 개미들을 적극 돕고 있다. 한때 테슬라가 공매도 세력의 대표적 표적이었기 때문이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삼혼 앞둔 엄용수 '전 부인 KBS 쳐들어와, 넥타이 잡고 개 끌듯'[미우새]
- 진달래, 학폭 의혹…''임신 못하면 어떡해' 하소연에도 발로 배 짓밟아'
- 여자친구 소원, 나치 연상 마네킹과 인증샷…팬들 분노에 삭제
- 현영, 결혼 10년차에도 뜨거운 비결 '남편 50세 되더니 또다른 매력'
- 도보다리 수행 조한기 '전세계 생중계 속 文이 金에 USB 전달? 기가 찬다'
- 임채무 '한달 1억 벌다 두리랜드 개장…여의도 아파트 팔고 은행빚 120억'
- 여자친구 소원, 나치 연상 마네킹과 인증샷…팬들 분노에 삭제
- '묶고 자르고 지져'…노지훈 '정관수술? 여보 미안해…난 곤란'[살림남]
- 고은아, 모발 이식 받는다 '4000모 이식 예상…코 복구는 신중하게'
- [RE:TV] '미우새' 이다희, 모벤저스가 인정한 만점짜리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