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와 함께 떠나는 '비대면 독서여행'..에버러닝서 신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교육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시민들의 독서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산하 도서관·평생학습관에서 사서가 운영하는 '비대면 독서 여행' 등 다양한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1일 밝혔다.
고척도서관(2월16~19일)과 종로도서관(2월15~17일)은 사서들이 직접 고른 책을 함께 읽고 감상을 공유하는 '사서와 함께하는 독서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장지훈 기자 = 서울시교육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시민들의 독서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산하 도서관·평생학습관에서 사서가 운영하는 '비대면 독서 여행' 등 다양한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1일 밝혔다.
고척도서관(2월16~19일)과 종로도서관(2월15~17일)은 사서들이 직접 고른 책을 함께 읽고 감상을 공유하는 '사서와 함께하는 독서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용산도서관은 오는 25일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해 인도 음식 커리의 역사에 대해 살펴보는 '사서의 취향: 카레, 커리' 북토크를 진행한다.
아동·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가 줌으로 캘리그라피를 강의하는 '일상 속 캘리그라피'(남산도서관·2월24일), '동화 속 과학실험 파헤치기'(어린이도서관·2월20일), '청소년 세계시민교육'(영등포평생학습관·2월16~19일) 등이 마련됐다.
성인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초등 집 공부의 힘: 저자와의 만남'(용산도서관·2월8일), '누구나 책쓰기'(남산도서관·2월18일), '온라인 성인 어학강좌'(송파도서관·2월15일~4월26일) 등이 준비됐다.
독서 프로그램 신청은 서울시교육청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hunh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진달래, 학폭 의혹…''임신 못하면 어떻게' 하소연에도 발로 배 짓밟아'
- 현영, 결혼 10년차에도 뜨거운 비결 '남편 50세 되더니 또다른 매력'
- 도보다리 수행 조한기 '전세계 생중계 속 文이 金에 USB 전달? 기가 찬다'
- 김웅 '北원전 문건 박근혜 때 작성? 그거야말로 신내림'
- [N샷] 이세영, 日 남친과 탄탄 복근 자랑…볼륨감 넘치는 몸매
- 재택 아나운서, 뉴스 생방송 중 아기 아장아장 출연 '해프닝'
- 교수 3명 구속·또다른 교수 10명은 수사중…연세대에 무슨 일이?
- 임채무 '1984년 월 수입 1억→공중화장실서 1년간 살아'
- 샤넬 매장 직원 확진됐는데…고객들에 '쉬쉬' 논란
- '쇼미8' 김승민, 레슨비 '먹튀' 논란에 '명백한 잘못…죄송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