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10개 구단, 내일부터 스프링캠프 돌입.. 새시즌 준비

이한듬 기자 2021. 1. 31. 14: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프로야구 10개 구단이 내일부터 일제히 국내에서 스프링캠프에 돌입하며 2021시즌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시즌 우승트로피를 차지한 NC 다이노스는 오는 2월1일부터 창원에서 스프링캠프를 진행한다.

삼성 라이온즈는 경산볼파크와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 이원화 훈련을 진행하며 구단주가 갑작스럽게 바뀐 SK 와이번스는 제주도 서귀포의 강창학야구장에서 캠프를 실시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프로야구 10개 구단이 2월1일부터 스프링캠프에 들어간다. / 사진=뉴시스
국내 프로야구 10개 구단이 내일부터 일제히 국내에서 스프링캠프에 돌입하며 2021시즌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시즌 우승트로피를 차지한 NC 다이노스는 오는 2월1일부터 창원에서 스프링캠프를 진행한다. 홈구장인 창원NC파크와 마산야구장, 마산야구센터 내 보조구장을 사용한다.

두산 베어스는 베어스파크 실내구장을 최대한 활용해 1차 캠프를 진행한 뒤 울산에서 2차 캠프를 갖고 3월부터 본격적인 연습경기에 들어간다 .

KT 위즈는 기장과 울산에서, LG 트윈스는 경기도 이천 LG 챔피언스파크에 스프링캠프를 진행한다. 키움 히어로즈는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KIA 타이거즈는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롯데 자이언츠는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2021시즌을 대비한다.

삼성 라이온즈는 경산볼파크와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 이원화 훈련을 진행하며 구단주가 갑작스럽게 바뀐 SK 와이번스는 제주도 서귀포의 강창학야구장에서 캠프를 실시한다.

카를로스 수베로 신임 감독 체제를 시작한 한화 이글스는 경남 거제에서 새 시진을 준비한다.

각 구단들은 2월 캠프 초반에는 기초 체력과 기술 훈련 등에 집중한 뒤 2차 캠프에서는 피칭, 배팅 등으로 몸상태를 끌어올린다. 이후 연습경기를 통해 경기력을 점검할 계획이다.

[머니S 주요뉴스]
명동 한복판 '마스크' 쓴 비키니女?… 몸매가 '헉'
'♥손예진' 현빈, 펜트하우스 48억에 매입… 신혼집?
'리버풀 여신' 정유나, 빨간 수영복 속 뽀얀 피부
"몸매 자신 없다더니"… 이유비, 반전 볼륨감 '깜짝'
"쯔위 굿즈 훔쳐갔어요"… 범인 잡고 보니 '충격'
손흥민 골 취소, 英 언론도 거센 비판 "판정 어리석어"
외데가르드냐 스미스로우냐… 아르테타의 행복한 고민
20년 우승 못한 이대호, 40살엔 우승할까?
조소현, 손흥민의 토트넘으로 이적
지동원, 독일 2부 브라운슈바이크 임대 이적… 등번호 29

이한듬 기자 mumford@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