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E GO BRRR"..개미들, 뉴욕 타임스퀘어도 점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디오게임 유통업체 게임스탑의 주가를 폭등시킨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의 개인투자자(개미)들이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 전광판마저 점령해 눈길을 끌고 있다.
30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전날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는 한 시간 동안 게임스탑 주식 매수를 독려하는 "$GME GO BRRR"라는 문구가 적힌 광고가 게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병진 기자 = 비디오게임 유통업체 게임스탑의 주가를 폭등시킨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의 개인투자자(개미)들이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 전광판마저 점령해 눈길을 끌고 있다.
30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전날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는 한 시간 동안 게임스탑 주식 매수를 독려하는 "$GME GO BRRR"라는 문구가 적힌 광고가 게재됐다.
GME는 게임스탑의 증시 종목코드인 '티커'이고, 'BRRR'은 인쇄기가 돈을 찍어내는 소리를 가리키는 의성어다.
레딧 이용자인 디지털 광고 제작자 마테이 프사타(29)는 뉴욕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순수하게 '게임스탑' 운동을 지지하고 몇몇 사람들을 웃게 하기 위해 광고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최근 뉴욕증시에선 게임스탑 주식에 대해 공매도를 시도한 헤지펀드 세력과 레딧 '월스트리트베츠'(WallStreetBets) 토론방의 개미들이 충돌해 결국 게임스탑 주가가 폭등, 공매도 세력이 엄청난 손실을 보는 일이 벌어졌다.
pb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진달래, 학폭 의혹…''임신 못하면 어떻게' 하소연에도 발로 배 짓밟아'
- 현영, 결혼 10년차에도 뜨거운 비결 '남편 50세 되더니 또다른 매력'
- 임은정 '공수처 검사 권유 많지만…여기 남아 고장난 檢고쳐 볼 것'
- '속아서 2년 동안 59억 뜯겼는데 반년간 사기범 행적 오리무중'
- '놀면뭐하니?' 유망주 김승혜, 조세호와 썸 고백 '잘해볼 생각 있었다'
- 샤넬 매장 직원 확진됐는데…고객들에 '쉬쉬' 논란
- [RE:TV] '아는형님' 최강희, 여전한 사랑스러움…4차원+동안
- 산행 나선 구미 60대, 하루 뒤 무주군 둘레길서 숨진채 발견
- [N샷] 김새론, 한층 성숙해진 외모…어깨 드러낸 매혹적 패션
- '사진·영상 유포'…n번방 처벌에도 잔당 활개는 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