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의 뉴스 포커스〕 용인 수지 신정마을9단지 리모델링

에이앤뉴스 2021. 1. 31. 12: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용인 수지 신정마을9단지 리모델링 사업을 현대건설이 단독 수주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하는 등 도시정비 사업에서의 건실한 흐름이 리모델링에서도 좋은 성과를 이끌어냈다"라며 "이번 용인 수지 신정마을9단지 리모델링 사업은 리모델링 전담조직 구성 후 최초로 단독 수주하는 사업인 만큼 현대건설의 브랜드 명성에 걸맞은 최고의 주거 명작으로 보답하겠다"라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멋진 세상 속 건설경제 읽기_ '힐스테이트 그레이트 나인', 지하 3층~지상 23층 규모 첨단 아파트 914세대

용인 수지 신정마을9단지 리모델링 사업을 현대건설이 단독 수주했다.

지난 9일 용인 수지 신정마을9단지 리모델링 정비사업조합(조합장 성기현, 이하 조합)은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에서 시공사 선정을 위한 임시총회를 실시해 현대건설을 최종 시공사로 선정했다.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4조 7,383억 원)으로 타사 대비 큰 격차로 국내 도시정비 1위를 기록한 현대건설의 새해 첫 마수걸이 수주로 더욱 의미가 있다.

용인 수지 신정마을9단지 리모델링 사업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로 76(풍덕천동)에 위치한 지하 1층~지상 20층 9개동 규모의 신정마을9단지 주공아파트 812세대를 증축해 지하 3층~지상 23층 9개동 914세대로 리모델링하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2,280억 원이다.

현대건설은 단지명을 '힐스테이트 그레이트 나인(Great Nine)'으로 명하고, 고급 편의시설과 첨단 특화 설계, 명품 마감재 등이 어우러진 국내 톱 수준의 주거 명작을 선보인다.

현대건설은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 브랜드 경쟁력으로 첨단 스카이라운지, 약 850평의 대형 커뮤니티, 명품 조경 마감재, 키즈 특화 공간, 지하주차장 비율 100%, 3베이·3면 개방 평면 등을 갖춘 주거 명작을 선보일 계획이다.

용인 수지 신정마을9단지는 신분당선 수지구청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단지 바로 옆에 신월초등학교가 있어 교통 및 교육 환경이 우수하며, 신정공원, 정평천 등 뛰어난 자연환경과 구청, 도서관, 대형마트 등 생활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어 입지조건이 매우 우수하다.

지난해 12월 현대건설은 주택사업본부 내 리모델링 전담 조직을 구성해 역량 강화를 추진 중이며 포스코건설과 함께 용인 수지 현대성우8단지 리모델링 사업을 공동 수주하는 등 신분야 수주 경쟁력 강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하는 등 도시정비 사업에서의 건실한 흐름이 리모델링에서도 좋은 성과를 이끌어냈다"라며 "이번 용인 수지 신정마을9단지 리모델링 사업은 리모델링 전담조직 구성 후 최초로 단독 수주하는 사업인 만큼 현대건설의 브랜드 명성에 걸맞은 최고의 주거 명작으로 보답하겠다"라고 설명했다. >>자료_ 현대건설, 기사 출처_ 데일리 에이앤뉴스_ Daily AN NEWS ‧ ANN TV(ANN NEWS CENTER) 제공

안정원(비비안안 VIVIAN AN) 에이앤뉴스 발행인 겸 대표이사, 한양대학교 실내건축디자인학과 겸임교수, 한양대 IAB 자문교수<annews@naver.com>

기사 제공_ 에이앤뉴스그룹(데일리에이앤뉴스_ 건설경제건축디자인문화예술종합미디어뉴스‧에이앤앤티브이_건축디자인건설미디어뉴스채널 ‧ 에이앤앤북스_ 건설지‧건설백서‧건설스토리북‧건설엔지니어링북전문출판사) ‧ 에이앤앤아카이브(ANN ARCHIVE)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