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퍼스트먼데이 행사..51개 브랜드 최대 70% 할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온은 오는 1일 2월 첫 퍼스트먼데이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퍼스트먼데이를 진행했던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행사 당일 주문 고객 수는 일평균 대비 52% 증가했으며, 매출은 일평균 대비 7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퍼스트먼데이 행사를 진행한 9~12월의 월 평균 구매 건수는 행사가 없었던 5~8월 대비 40.9% 증가했으며, 신규 고객의 월 평균 구매 건수도 행사 진행 전과 비교해 37.6% 증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온은 오는 1일 2월 첫 퍼스트먼데이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퍼스트먼데이는 롯데온이 지난해 9월부터 매월 첫 번째 월요일에 진행하고 있는 가장 큰 정기 세일이다. 이번 2월 행사에서는 그간의 고객 데이터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다양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각 사업부와 협업해 할인 혜택을 더욱 확대했다.
실제 퍼스트먼데이 행사 기간 고객 이용률과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퍼스트먼데이를 진행했던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행사 당일 주문 고객 수는 일평균 대비 52% 증가했으며, 매출은 일평균 대비 7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퍼스트먼데이는 롯데온 대표 행사로 자리잡으며 신규 고객 확보 및 이탈 고객 복귀 효과를 거뒀다. 퍼스트먼데이 행사를 진행한 9~12월의 월 평균 구매 건수는 행사가 없었던 5~8월 대비 40.9% 증가했으며, 신규 고객의 월 평균 구매 건수도 행사 진행 전과 비교해 37.6% 증가했다.
이에 롯데온은 2월 1일 '퍼스트먼데이'를 진행해 추가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인기 브랜드 51개를 선정해 최대 70% 할인 판매하며, 행사 당일 사용이 가능한 최대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지경 롯데e커머스 마케팅팀장은 “이번 퍼스트먼데이에는 각 사업부간 협업을 통해 더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스마트픽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보다 많은 고객이 방문해 롯데온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신한금투, '게임스탑' 종목 급등락에 거래 차단 조치
- 대학 원격수업 도우미 지원 2월 종료... 대학 전전긍긍
- 치솟는 밥상 물가…대형마트, 가격 안정 앞장선다
- 서울·부산시장 후보들, 의원시절 입법 활동 성적표 살펴보니
-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694>재·보궐선거
- 저축銀, 비대면 자동 대출 확대에도 되레 늘어나는 대출모집인
- [디지털 혁신 블루칩]민간인증서로 연말정산 해볼까
- 전자상거래법 개정서 빠진 '크라우드펀딩', 소비자 피해 지속
- [사이언스 인 미디어]대한해협에서 비극적 사랑을 알린 축음기
- [과학핫이슈]상어, 가오리가 사라지는 바다...멸종 위기 가속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