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로컬가공품, 온라인 쇼핑몰서도 '잘 나가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완주군의 로컬가공품이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자연을 담은 마켓'(재민물산)에 완주로컬관을 개설한 것을 시작으로 아이디어스, 아빠마트, 밥상의 품격 등 5개소에 완주군 로컬가공품을 입점시켰다.
인기에 힘입어 완주군은 '2021년 로컬가공품 온라인 쇼핑몰 확대 계획'을 수립하고, 올해도 상반기 160여개 제품을 추가 입점시킬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완주=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북 완주군의 로컬가공품이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31일 완주군에 따르면 작년 9월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응해 비대면 유통채널 확대를 꾀했다.
온라인 쇼핑몰 ‘자연을 담은 마켓’(재민물산)에 완주로컬관을 개설한 것을 시작으로 아이디어스, 아빠마트, 밥상의 품격 등 5개소에 완주군 로컬가공품을 입점시켰다.
현재 49개 업체, 159개 제품이 온라인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3개월 동안 6900만원의 매출고를 올렸다.
인기에 힘입어 완주군은 ‘2021년 로컬가공품 온라인 쇼핑몰 확대 계획’을 수립하고, 올해도 상반기 160여개 제품을 추가 입점시킬 예정이다.
이미 추가적으로 8개 쇼핑몰 입점을 확정했다. 이 중 4개소인 와프짐은(청년기업, 소양면), 달새앙(여성기업, 이서면), 지후쌀과자(유아과자 전문기업, 구이면), 이음플라넷(마케팅전문업체, 봉동읍)은 완주에서 운영 중인 쇼핑몰이다.
완주군은 로컬 가공품의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꾸준하게 지원해 안정적인 판매정착을 돕고, 로컬가공품 통합 물류‧배송 시스템도 함께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코로나19시대 트렌드에 맞는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추진해 로컬가공업체들에게 지속가능한 제품 판매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안정적인 소득 창출을 위해 완주군 차원에서 적극적인 노력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kdg2066@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싸이, 살빠졌다는 지적에 연이틀 사과 '프로답지 못했다' 폭소
- 임은정 '공수처 검사 권유 많지만…여기 남아 고장난 檢고쳐 볼 것'
- '속아서 2년 동안 59억 뜯겼는데 반년간 사기범 행적 오리무중'
- 전지현, 755억원대 부동산+3억대 자차까지…럭셔리 라이프
- '놀면뭐하니?' 유망주 김승혜, 조세호와 썸 고백 '잘해볼 생각 있었다'
- [RE:TV] '아는형님' 최강희, 여전한 사랑스러움…4차원+동안
- [N샷] 김새론, 한층 성숙해진 외모…어깨 드러낸 매혹적 패션
- 현빈, 48억 최고급 빌라 이사?…'손예진과 신혼집 아니다'
- 장혜영 '김종철 형사고소, 스스로 회복에 필요하지 않다고 판단'
- [공식] '선행' 김혜리 측 '미혼부 아이 6개월간 돌봐…일자리 도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