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약용식물 유래 정유 항노화 특허 기술 2건 기업 이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한의대학교 한의예과 김미려, 정지욱 교수가 약용식물 유래 정유의 항노화에 관한 특허 기술 2건 기업에 이전했다.
31일 대구한의대에 따르면 한약재 및 한약재 유래 정유의 항비만과 모발 항노화 연구를 활발히 하고 있는 한의예과 김미려 교수는 '오미자, 산수유, 박하 및 월견자 정유 혼합물을 함유하는 탈모예방 및 발모 촉진용 조성물'에 관한 특허권을 주식회사 비쎌에 기술 이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산=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한의대학교 한의예과 김미려, 정지욱 교수가 약용식물 유래 정유의 항노화에 관한 특허 기술 2건 기업에 이전했다.
31일 대구한의대에 따르면 한약재 및 한약재 유래 정유의 항비만과 모발 항노화 연구를 활발히 하고 있는 한의예과 김미려 교수는 '오미자, 산수유, 박하 및 월견자 정유 혼합물을 함유하는 탈모예방 및 발모 촉진용 조성물'에 관한 특허권을 주식회사 비쎌에 기술 이전했다.
주식회사 비쎌은 2019년 창업한 두발용 화장품 전문 기업으로 2019년에도 '혼합 한약재 추출물을 포함하는 탈모방지, 모발흑화, 발모용 및 전립선 비대증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및 그의 제조방법'에 관한 김 교수의 특허를 기술 이전받은 바 있다.
이를 활용해 출시한 모발건강용 헤어트리트먼트 및 헤어미스트는 기업의 비즈니스 플랫폼을 통해 2019년 한해 총 6억여원의 매출에 이어 2020년 20억원의 매출을 발생, 신생 기업의 성장에 크게 기여하기도 했다.
바이오 산업융합학부의 정지욱 교수는 건식 헤어트리트먼트 제품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LINC+사업 경북도 강소기업 역량 PLUS-Up ALL-SET 지원사업을 비쎌과 공동 수행해 신제품 개발을 위한 기술지원 및 자문 활동을 지원했다.
또한 심신안정 및 정신집중에 기능을 보유한 모발 및 두피케어 제품의 개발을 위한 기술사업화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 중에 있다.
이전된 특허 기술들은 농촌진흥청에서 총 사업비 7억5000만원을 지원받아 3년 동안 수행한 '약용식물 유래 방향성 정유로부터 항노화 산업소재 발굴 및 상용화연구' 프로젝트의 성과물이다.
이 프로젝트는 농진청의 장귀영 박사와 대구한의대의 김미려, 정지욱 교수가 참여해 공동 수행했다.
또 탈모 세포모델과 치매 동물모델에서 국내 유통량이 많은 후보 약용식물로부터 유래한 방향성 정유의 모발 성장 효능과 기억력 증진 효능을 가진 소재 등을 발굴해 특허 출원 5건, 등록 1건의 지적재산권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참여연구원인 김유진 학생(박사수료생)이 대구경북과학기술인회로부터 2019년 신진여성과학기술인상과 2019년 및 2020년 대한본초학회 학술대회에서 2차례 학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800억 사기친 한국 아이돌 출신 태국女…2년만에 붙잡혀
- "친구들 모두 전사…러군에 속았다" 유일 생존 北장병 증언 영상 등장
- 효민, 조세호 9살연하 ♥아내 공개…단아한 미모
- "여자 옆 앉더라" "女화장실 들어와"…'여장남자' 출몰에 日 공포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교도관 "유영철, 밤마다 피해자들 귀신 보인다고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더니…남편 안성현 '코인 상장 뒷돈' 실형 위기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