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영상] SF 빅리거 출신 수아레즈 입국, LG팬 우승 소원 이뤄줄까?

정재근 2021. 1. 30. 19: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의 새 외국인 투수 앤드류 수아레즈가 30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왼손 타자에 강한 수아레즈의 스타일에 큰 점수를 준 LG는 총액 60만달러(계약금 20만달러, 연봉 40만달러)에 영입했다.

윌슨이 떠난 자리에 새롭게 들어온 수아레즈가 에이스 켈리와 함께 LG의 원투 펀치로 활약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LG 주력 선발진이 모두 오른손이라 왼손 수아레즈의 활약이 더욱 중요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스포츠조선 정재근 기자] LG의 새 외국인 투수 앤드류 수아레즈가 30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입국장을 나온 수아레즈는 밝은 표정으로 취재진을 향해 포즈를 취했다. 수아레즈는 구단이 마련한 시설로 이동해 2주간의 자가격리 기간을 마친 후 선수단에 합류할 예정이다.

수아레즈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40인 로스터에 포함돼 있던 빅리거다. 최근 2년간 빅리그에서 27경기, 42⅓이닝 투구에 그쳤지만, 2018년에는 풀타임 로테이션을 소화하며 7승13패 평균자책점 4.49를 기록했다.

2018년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에서 7승13패를 기록한 수아레즈의 모습. AP연합뉴스

왼손 타자에 강한 수아레즈의 스타일에 큰 점수를 준 LG는 총액 60만달러(계약금 20만달러, 연봉 40만달러)에 영입했다.

키 1m83, 몸무게 91kg의 체격. 직구 구속 평균은 148.5㎞, 변화구로는 슬라이더와 체인지업, 커브를 구사한다. 2018년 9이닝 평균 2.5개의 볼넷을 기록했을 정도로 제구도 안정적이다.

윌슨이 떠난 자리에 새롭게 들어온 수아레즈가 에이스 켈리와 함께 LG의 원투 펀치로 활약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LG 주력 선발진이 모두 오른손이라 왼손 수아레즈의 활약이 더욱 중요하다.
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

윌슨의 성적을 뛰어넘길 바라는 LG팬들의 바람을 수아레스가 이뤄줄 수 있을까? 자신있는 모습으로 엄지를 들어보이는 수아레즈
긴 비행시간과 입국 수속에도 피곤한 기색없이 환한 미소를 보이는 수아레즈. '올시즌 LG 우승 기대하세요!'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김태우 “손호영, 나에 대해 폭로하고 안 좋게 이야기하고 다녀”
걸그룹 출신 가수, 갑자기 아이 있다 고백 “아빠는 6세 연하 가수”
정찬성 “UFC 파이트머니, 3천배 올라”…미모의 아내 “관장 직접 해줘”
김대희, 김준호 수입 폭로에 '버럭' “연봉 6000만…”
양준혁♥박현선, 갈등 폭발? “모든 재산 공동명의”
설 선물로 제격, ~90%할인 '정관장, 한삼인, 과일, 건강용품'까지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25만원' 뜨끈뜨끈 온수매트, 63%할인 '99,000원' 50세트!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