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재생산지수 '1' 넘었다.. "코로나, 다시 전국 유행 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언제든 전국적 유행이 가능하다"방역당국이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유행을 경고했다.
감염재생산지수가 재상승하며 다시 '1'을 넘어섰기 때문.
감염재생산지수도 다시 '1'을 넘어섰다.
감염재생산지수는 1명의 확진자가 다른 확진자를 몇명을 만들어내는지를 수치로 만든 것으로 1 미만일 때 감소세로 평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0일 임숙영 중앙방역대책본부 상황총괄단장은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올 1월 이후 국내 확진자 발생은 지속적으로 감소 추세를 보였지만 이번주 들어 다시 증가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0시 기준 신규 확진자는 458명(국내 지역발생 423명) 발생했다. 1월 중순까지 감소세를 보이다가 다시 반등하고 있다.
신규 확진자 발생 추이는 0시 기준 지난 1월 17일부터 30일까지(2주 동안) '520→389→386→404→400→346→431→392→437→354→559→497→469→458명'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확산에 1주 일평균 지역발생 확진자는 424.3명을 기록했다. 지난 28일 402.7명으로 거리두기 2.5단계 기준(주평균 400~500명)에 복귀한 이후 사흘째 400명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감염재생산지수도 다시 '1'을 넘어섰다. 감염재생산지수는 1명의 확진자가 다른 확진자를 몇명을 만들어내는지를 수치로 만든 것으로 1 미만일 때 감소세로 평가된다.
임 단장은 "현재 확진자 수는 증가하는 상황이다. 감염재생산지수도 1을 약간 상회하는 수준"이라고 밝혔다.
특히 최근 IM선교회 집단감염으로 이날 0시 기준 368명의 확진자가 5개 시도 6개 시설에서 전국적으로 나타나는 모습이다.
☞ '리버풀 여신', 빨간 수영복 속 뽀얀 피부
☞ "쯔위 굿즈 훔쳐갔어요"… 범인 잡고 보니 '충격'
☞ "몸매 자신 없다더니"… 이유비, 반전 볼륨감 '깜짝'
☞ 이요원, 여리여리한 자태 '8등신 미녀'
☞ 에바 포피엘, 보정속옷 셀카… "20대 같죠?"
☞ 빌푸, 한국살이 마치고 출국… 직업이 간호사?
☞ 이동건, 조윤희와 이혼 후 근황… "아저씨 같아"
☞ 주현정, 실검 싹쓸이… 얼마나 예쁘길래?
☞ '차세찌'♥한채아 근황 눈길… "더 어려졌어'
☞ 아이린, 홍콩 매거진 커버 장식 '우아한 여성미'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리버풀 여신', 빨간 수영복 속 뽀얀 피부 - 머니S
- "트와이스 쯔위 굿즈 훔쳐갔어요"… 범인 잡고 보니 '충격' - 머니S
- 이유비 몸매 자신감 '대박'… 반전 볼륨감이? - 머니S
- '애 셋맘' 이요원, 여리여리한 자태 '8등신 미녀' - 머니S
- 에바 포피엘, 보정속옷에 드러난 볼륨감… "애 둘맘 맞아?" - 머니S
- '어서와' 빌푸, 한국살이 마치고 출국… 직업이 간호사? - 머니S
- 이동건, 조윤희와 이혼 후 근황 보니? - 머니S
- '미녀 개그우먼' 주현정, 실검 싹쓸이… “마스크는 밥 먹을때만 벗었어요” - 머니S
- '차세찌'♥한채아 근황 눈길… "눈 오니깐 나가기 싫다' - 머니S
- 모델 아이린, 홍콩 매거진 커버 장식 '우아한 여성미'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