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낮 기온 영상으로..코로나 살피며 모처럼 야외활동

김도윤 2021. 1. 30. 15: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낮 기온이 영상으로 오른 30일 전국 산과 유원지 등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답답한 마음을 달래려는 행락객 발길이 이어졌다.

눈 내린 강원지역에는 스키어들이 스키장을 찾아 설원을 즐겼고, 설을 앞두고 미리 추모 시설을 찾은 성묘객도 눈에 띄었다.

일부 지역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주춤하면서 도심 상권이 활기를 띠기도 했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고자 추모 시설과 공설묘지 상당수가 설 연휴 운영을 중단하기 때문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유원지 행락객 발길..스키 즐기거나 설 앞두고 일찌감치 성묘
코로나 재유행에 도심 대부분 한산..집단감염 지역 바깥활동 줄어

(전국종합=연합뉴스) 낮 기온이 영상으로 오른 30일 전국 산과 유원지 등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답답한 마음을 달래려는 행락객 발길이 이어졌다.

눈 내린 강원지역에는 스키어들이 스키장을 찾아 설원을 즐겼고, 설을 앞두고 미리 추모 시설을 찾은 성묘객도 눈에 띄었다.

눈 덮인 주차장 (춘천=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30일 오전 쏟아진 눈으로 강원 춘천시의 한 아파트 주차장이 하얀 모습을 하고 있다. 2021.1.30

속리산과 월악산 국립공원에는 이날 오후 2시 현재 각각 1천300명과 1천 명이 찾아 산사의 겨울 정취를 만끽했다.

설악산, 오대산, 치악산 등 강원지역 국립공원과 가지산, 신불산 등 고봉 7개가 이어진 울산 영남알프스, 무등산 국립공원 등에도 등산객이 찾아 설경을 감상했다.

무주 스키장에는 지난 주말보다 소폭 늘어난 1천 명이 스키와 스노보드를 즐겼고, 용평 등 강원지역 스키장에도 스키어들이 슬로프를 누볐다.

동해안을 찾은 관광객들은 경포와 낙산, 속초 등 해수욕장 백사장을 거닐며 코로나19 스트레스를 해소했다.

해운대, 광안리 해수욕장 등의 백사장이나 해안도로에도 마스크를 쓴 방문객들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도심은 코로나19 재유행이 이어지면서 대부분 한산한 모습이다.

특히 광주·전남은 집단감염이 잇따르면 바깥 활동이 위축돼 순천만 국가정원 등 유명 관광지와 상점가 방문객이 눈에 띄게 줄었다.

이맘때면 많은 관광객으로 붐비던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과 인근 송월동 동화마을 등도 조용한 모습이다.

설맞이 전통세시풍속 체험교실도 온라인으로 (대전=연합뉴스) 조성민 기자 = 대전평생학습관 예절교육센터가 설을 앞둔 30일 전통 세시풍속 체험교실을 학생과 학부모, 조부모를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으로 운영하고 있다. 2021.1.30 min365@yna.co.kr

일부 지역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주춤하면서 도심 상권이 활기를 띠기도 했다.

울산에서는 모처럼 쇼핑을 즐기거나 책 구경을 하면서 이른바 '집콕'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풀었다.

경기 수원 광교호수공원에는 가족 단위 나들이객들이 산책하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고, 용인 에버랜드에도 겨울 축제를 즐겼다.

전북 전주 한옥마을과 전주 덕진공원, 남원 광한루원 등에도 관광객과 시민들이 오랜만에 한가로운 휴식을 즐겼다.

설을 앞두고 일찌감치 조상의 묘를 찾기도 했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고자 추모 시설과 공설묘지 상당수가 설 연휴 운영을 중단하기 때문이다.

국립대전현충원 등 주요 추모 시설에는 조상을 참배하려는 이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부산 영락공원은 예약제로 하루 1천300명만 입장할 수 있으며 이번 주말은 모두 마감됐다.

(이종건 백도인 이승형 김도윤 이재림 고성식 이영주 허광무 전창해 박철홍 홍현기 박성제 기자)

☞ 배우 김혜리 남몰래 미혼부에 선행
☞ 웨이브 '뽀로로'에서 성인물 노출…"기술적 오류"
☞ 천천히 내리라 해놓고…급히 닫힌 버스문 결국
☞ 강남역서 뒤통수 퍽…"여자만 보면 때리고 싶다"
☞ 자랑 과했나? 여친 '셀카' 때문에 조사받는 호날두
☞ 도경완 아나운서 사표 수리…KBS 떠난다
☞ 왕실 며느리도 봉쇄 중 애들 돌보느라 "진 빠져"
☞ 북한 국민 음식 '이것', 사실은 일본산?
☞ 손흥민과 토트넘서 한솥밥 조소현…누구?
☞ '장애인 강원래 돌보느라…' 김송에 악성 메시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