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 없는 '세계사', 5주만에 방송재개.. 장항석 교수 강연으로 재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설민석이 논문 표절을 인정하며 모든 방송에서 하차한 가운데 tvN '벌거벗은 세계사'가 5주만에 방송을 재개한다.
오늘(30일) 방송되는 '벌거벗은 세계사'에서는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장항석 교수가 출연해 '페스트'를 다룬다.
오늘 방송에서는 중세 시대 손쓸 수 없을 만큼 빠르게 퍼져 나간 페스트에 대응하기 위해 국가와 사회가 선택한 방법이 공개돼 이목을 끌 전망이다.
오늘 방송은 밤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설민석이 논문 표절을 인정하며 모든 방송에서 하차한 가운데 tvN '벌거벗은 세계사'가 5주만에 방송을 재개한다.
오늘(30일) 방송되는 '벌거벗은 세계사'에서는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장항석 교수가 출연해 '페스트'를 다룬다. 과거 유럽 인구의 3분의 1 이상의 목숨을 앗아간 인류 역사 최악의 질병 중 하나인 페스트의 기원부터 급속도로 퍼져나간 과정 등 다양한 이야기가 소개될 예정이다.
오늘 방송에서는 중세 시대 손쓸 수 없을 만큼 빠르게 퍼져 나간 페스트에 대응하기 위해 국가와 사회가 선택한 방법이 공개돼 이목을 끌 전망이다. 장항석 교수는 "코로나19로 모두가 고통받은 이 시점에 그동안 고통받았던 과거 질병들의 역사를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밝혀 의미를 더했다.
오늘 방송은 밤 10시 40분에 방송된다.
YTN star 김성현 기자 (jamkim@ytnplus.co.kr)
[사진 제공 = tvN]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7kg 감량’ 신동, 증명사진 공개 “너무 잘 나와 민망”
- 뽀로로 극장판에 성인물 송출, 부모들 화들짝… 웨이브 “기술적 오류” 공식사과(전문)
- 박정아, 21개월 딸 최초 공개 “돌아가신 엄마의 선물 같아”’
- ‘반려동물 파양 논란’ 박은석, ‘나 혼자 산다’ 편집 없이 등장
- 개그맨 김동욱, 10살 연하 연인과 오늘(30일) 결혼 “최선을 다해서 살겠다”
- 대통령 편지에 여당도 '곤혹'...민주 "극우 동원령"
- "끝까지 싸울 것" 윤 대통령 '혐의 부인 예상'...공수처는 자신감
- 이재명 '선거법' 항소심 23일 시작...변호인 선임 아직
- '체포영장 집행' 뜸 들이는 공수처...곧 집행 관측
- "멈춰, 멈춰!"...농구 국대 여준석 탄 전세기, 대형사고 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