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남부발전 '화상면접 A~Z' 공개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남부발전은 지난해 6월 체험형 인턴 선발때 공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온라인 화상면접을 도입했다.
온라인 면접 시행을 위한 규정을 개정하고, 온라인 면접 툴도 개발했다.
물론 처음 온라인 면접위원으로 참여하는 면접관을 위한 별도의 면접교육도 진행했다.
한국남부발전의 공기업 온라인 면접 성공사례는 오는 2월2일(오후2시) '제2회 대한민국 바른채용 컨퍼런스'에서 온라인으로 소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남부발전은 지난해 6월 체험형 인턴 선발때 공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온라인 화상면접을 도입했다. 온라인 면접 시행을 위한 규정을 개정하고, 온라인 면접 툴도 개발했다. 물론 처음 온라인 면접위원으로 참여하는 면접관을 위한 별도의 면접교육도 진행했다. 면접 대상자들에게는 면접 매뉴얼과 면접용 블루투스 이어폰이 들어있는 키트(kit)를 발송하고 사전 온라인 예비소집을 하는 등 불협화음이 나지 않도록 준비했다.
한국남부발전의 공기업 온라인 면접 성공사례는 오는 2월2일(오후2시) '제2회 대한민국 바른채용 컨퍼런스'에서 온라인으로 소개된다.
한국바른채용인증원(원장 조지용)이 개최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이소영 MS이사가 '홀로 성장하는 시대는 끝났다'란 주제로 언택트(비대면)시대 올바른 기업의 인재상을 소개한다. 황수영 청년재단 매니저는 '취준생 입장에서 바라본 화상면접'에 대해 이야기 하고, SK텔레콤 이정 팀장은 지난해 처음 도입한 그룹영상면접 사례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밖에 △국제표준기구 ISO기반 바른채용경영시스템 인증사례(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선발타당도 제고를 위한 평판조회 사례(위크루트) △협력형 인재의 선발(사람인HR) 및 바른채용을 위한 채용감사인 활용 사례도 마련된다.
조지용 원장은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가 맞물리면서 온라인 비대면 채용이 늘어나는 등 채용환경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다양한 채용 사례를 공유를 통해 기업과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런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본 행사의 참가비는 9만원으로 수익금은 전액 청년재단에 기부된다.
한국바른채용인증원은 채용전문면접관 자격인증기관으로 2018년부터는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과 함께 ISO기반 바른채용경영시스템 인증제도를 국내에 보급하고 있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경 고품격 뉴스레터, 원클릭으로 구독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개미들 다음 타깃은 셀트리온?…투자자들 술렁이는 이유
- 늦게 자면 암 발생 확률 높아진다는데…과연 사실일까?
- 저축은행 문자 조심하세요…계좌 비밀번호까지 다 털립니다
- 삼성전자 vs TSMC, 어떤 주식 살까? [주코노미TV]
- 7살 딸에게 쌍꺼풀 수술…中 휩쓸고 있는 성형 열풍 [조아라의 소프트차이나]
- '이휘재♥' 문정원, 쌍둥이 근황 공개?…"사칭 계정"
- 박은석 피소…고소인 "'펜트하우스' 하차 당할까봐 시간 끌어"
- "공연 없다고 관리 안하네"…싸이, 살 쪽 빠진 몸매로 현아 홍보
- 강예빈, 시술 고백 "얼굴 대공사 했다"
- [단독] 박은석, 500만원 위자료 청구 소송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