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1열' 넷플릭스와 즐기는 주말

조윤주 2021. 1. 30. 0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추위가 돌아온 이번 주말, 집콕 생활을 택한 이들이 많을 듯하다.

포근하고 따뜻한 '홈 시네마'에서 즐길 만한 넷플릭스 신작은 무엇이 있을까.

영국의 역사를 뒤흔든 놀라운 실화를 지금 넷플릭스에서 만나보자.

이들은 토익 600점만 넘으면 대리가 될 수 있다는 공고를 보고 회사 토익반에 들어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추위가 돌아온 이번 주말, 집콕 생활을 택한 이들이 많을 듯하다. 포근하고 따뜻한 '홈 시네마'에서 즐길 만한 넷플릭스 신작은 무엇이 있을까.

작가 존 프레스턴이 실화를 바탕으로 쓴 소설을 영화화한 '더 디그'는 부유한 미망인 에디스가 자신의 땅에 중요한 것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아마추어 고고학자 바질을 고용해 땅을 파헤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영화다. 제2차 세계대전 직전, 에디스와 바질은 에디스 소유의 땅에 영국의 역사를 뒤흔들 중요한 유물이 묻혀있음을 알게 된다. 온 나라가 전쟁을 준비하는 일촉즉발의 상황이지만 두 사람은 발굴에 몰두한다. 영국의 역사를 뒤흔든 놀라운 실화를 지금 넷플릭스에서 만나보자.


영웅이 된 작고 소중한 생명이 있다. '펭귄 블룸'은 여행을 즐기며 살아가던 샘이 가족과 함께 떠난 여행에서 크게 다치며 생긴 마음의 상처를 치유해나가는 과정을 그렸다. 일상을 누구보다 활기차게 즐겨온 샘은 가족과 태국 여행을 하던 중 전망대 아래로 떨어져 가슴 아래가 마비되는 사고를 당한다. 스스로 몸을 가눌 수 없는 샘은 깊은 우울증에 빠지고 가족들 역시 힘든 시간을 보낸다. 1년 후, 여전히 힘든 나날을 보내던 샘에게 아이들이 상처 입은 새끼 까치 '펭귄'을 데려온다. 모든 것이 끝났다고 생각한 인생에 찾아온 '펭귄'은 우울과 회의로 고통받던 샘에게 삶의 희망을 되찾을 수 있는 힘이 되어준다. 나오미 와츠가 또 한 번의 인생 연기를 펼치며, 2020 토론토국제영화제 공식 상영작으로 선정됐다.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이 드디어 넷플릭스에 떴다. 1995년 입사 8년 차, 업무능력은 베테랑이지만 늘 말단인 세 친구가 힘을 합쳐 회사가 저지른 비리를 파헤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입사 8년 차지만 커피 타기, 담배 심부름 등 잔심부름만 도맡던 세 친구 자영, 유나, 보람. 이들은 토익 600점만 넘으면 대리가 될 수 있다는 공고를 보고 회사 토익반에 들어간다. 그러던 어느 날, 회사의 폐수 유출을 목격한 자영은 유나, 보람과 함께 회사의 비리를 파헤치기 시작한다. 계란으로 바위 치기 같은 이 싸움에서 세 친구는 과연 회사의 비리를 밝혀낼 수 있을까.

'트롤: 월드투어'는 팝, 록, 클래식, 컨트리, 펑크, 테크노로 이루어진 6개의 트롤 마을에서 벌어지는 익사이팅 뮤직 배틀을 그린 작품이다. 노래와 춤을 즐기며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던 팝 트롤 파피와 브랜치는 자신들 외에도 서로 다른 외모와 노래를 가진 5개의 트롤 마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모두와 친구가 되어 신나게 지내고 싶은 파피, 하지만 록 트롤 마을의 여왕 바브는 록을 제외한 모든 음악을 없애기 위해 다른 트롤 마을을 파괴하기 시작한다. 이에 파피와 친구들은 위기에 빠진 트롤 세계를 구하기 위해 위험천만한 모험을 시작한다.

'오펀: 천사의 비밀'은 평범한 가족에 한 소녀가 입양되면서 시작된 불길한 사건과 상상조차 불가능한 반전을 다룬 작품이다. 유산으로 세 번째 아이를 잃게 된 케이트와 존은 아이에게 못다 준 사랑을 쏟기 위해 고아원에서 또래보다 조용하고 조숙한 9살 소녀 에스터를 입양한다. 행복한 삶을 꿈꾼 것도 잠시, 에스터가 온 후 이상한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한다. 에스터를 괴롭히던 같은 반 친구가 불의의 사고를 당하고, 케이트와 존의 아이들은 에스터를 두려워한다. 에스터를 둘러싼 의문의 사고가 계속되고, 케이트의 의심은 점점 더 짙어진다. 천사 같은 얼굴을 한 9살 소녀의 진짜 얼굴은 무엇일까. 12세의 어린 나이로 수수께끼 소녀 에스터를 연기한 이사벨 펄먼의 호연에 힘입어 제28회 브뤼셀 판타스틱 영화제 금까마귀상을 수상한 공포 스릴러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