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석] 코로나19로 경제 침체..소상공인 지원 방안은?
<출연 :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코로나19 상황이 길이 지면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분들 많죠.
이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한 지원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이 시간 어떤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지, 또 지원받기 위한 조건은 뭔지 살펴보겠습니다.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자리했습니다.
<질문 1> 작년 한 해 동안 코로나19 저리 융자, 새희망자금 등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전담 기관으로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인지도가 매우 높아진 것 같습니다. 자금지원 외에도 공단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위한 다양한 정책지원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공단은 어떠한 일을 하는 기관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질문 2>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소상공인은 무척 힘든 한 해를 보냈습니다. 특히나 작년 연말부터 올 초까지 연일 1,000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지역경제는 더더욱 침체돼 있는데요. 현재 소상공인 경기 동향은 어떠한가요?
<질문 3> 1월 11일부터 코로나19로 경영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버팀목 자금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공단은 이 버팀목 자금을 직접 집행하는 기관인데요. 버팀목 자금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질문 4> 버팀목 자금이 신청 2시간 만에 입금되는 등 신속하게 지급이 되고 있습니다. 이런 신속 지급을 위해 공단 직원분들의 노고도 굉장히 컸을 것 같은데,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질문 4-1> 간혹 아직 지원을 받지 못했다는 분들이 계신 데, 이분들에게는 어떤 절차로 지원이 이뤄지나요?
<질문 5> 작년 봄, 공단이 실시한 코로나19 1천만 원 직접 대출로 금융권에서 대출이 어려운 영세 소상공인분들이 많은 도움을 받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올해도 소상공인을 위한 저리의 융자지원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질문 6> 많은 소상공인분들이 정책자금으로 도움을 받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언젠가는 갚아야 하는 빚이라, 미래 걱정을 안 할 수 없을 텐데요, 대책이 있나요?
<질문 7> 마지막으로 방송 보고 계시는 소상공인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