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스트, 생태계 파트너에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합류

디스트리트 뉴스팀 입력 2021. 1. 29. 19: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이오스트(IOST) 재단은 생태계 파트너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가 합류했다고 29일 밝혔다.

바이낸스는 이오스트 생태계의 400개가 넘는 파트너 노드 중 1곳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이오스트 파트너 노드는 생태계 홍보, 네트워크 유지, 마케팅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오스트 생태계를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현재 빗썸, 후오비, 오케이엑스(OKex) 등이 이오스트 파트너 노드로 활동하고 있다.

이오스트는 중국전자정보산업진흥원(CCID)이 선정한 글로벌 퍼블릭체인 기술평가지수에서 3위를 차지한 바 있다. 최근에는 후오비 스테이블 코인 생태계에서 활동하는 에이치유에스디(HUSD)와 연동을 완료하는 등 외연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이오스트는 이번 바이낸스 합류를 계기로 파트너 확보 및 생태계 확대에 주력해 대외 인지도 상승을 이끈다는 포부다.

한편 바이낸스는 이번 파트너 합류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시간 기준으로 1월 28일 오후 9시부터 2월 4일 오후 9시까지 바이낸스 홈페이지에서 투표한 사용자에게 특별 보상지급을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바이낸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스트리트 뉴스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