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신규 브랜드 캐릭터 'MG블루원정대' 선보여

한상헌 2021. 1. 29. 18: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2021년을 맞이해 새마을금고 브랜드 신규캐릭터를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새마을금고 신규캐릭터 이름은 'MG블루원정대'이며 파랑새 세 마리가 합체되면 새마을금고의 상징인 느티나무 형상이 되는 특징을 갖고 있다. 빠르고 스마트하게 금융의 모든 것을 알려줄 '블루대장', 호기심이 많아 도전하는 것을 좋아하는 말괄량이 '파루대원', 고민이 많지만 매사에 열심인 '미루대원' 등이 새마을금고 브랜드 홍보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이 캐릭터는 유튜브 영상과 새마을금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만날 수 있다. MG새마을금고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MG블루원정대의 이름 맞추기 이벤트'를 2월 2일까지 진행하며 5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선물할 예정이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밝고 재미있는 이미지의 새마을금고의 신규캐릭터가 나왔다"며 "새마을금고 회원과 이웃에게 희망의 메신저로 역할을 다해 줄 것이다"고 말했다.

[한상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