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연륙교 수혜' DL이앤씨,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29일 분양

조성신 입력 2021. 1. 29. 18:2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하 2층~지상 29층, 전용 84·98㎡ 1409가구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 적용
교육·생활·여가 모두 누리는 입지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투시도 [사진 = DL이앤씨]
DL이앤씨가 29일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의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인천 영종국제도시 A28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6개동 전용 84·98㎡ 140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050만원대로 책정됐으며, 입주는 2023년 3월 예정이다.

일부 가구에 개인 정원을 제공하는 데다 작년 12월 인천경제자유구역의 14년여간 숙원사업이었던 제3연륙교(영종~청라, 2025년 완공 예정)가 착공돼 향후 교통여건이 대폭 개선될 전망인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제3연륙교가 완공되면 인천국제공항에서 강남까지, 여의도까지의 이동 시간이 기존 1시간 이상에서 각각 약 45분대, 30분대로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인근의 하늘대로를 통해 제3연륙교를 이용할 수 있다.

사업지 인근에 인천영종초(병설유치원 포함)가 있고 인천별빛초와 영종고, 인천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등의 면문학교들도 가깝다. 또 파라다이스시티, BMW드라이빙센터, 씨사이드파크, 파크골프장(퍼블릭골프장), 영종하늘도시체육공원 등 도심 속에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는 장소도 많다.

새로운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도 영종 내 최초로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소비자 니즈 분석을 통해 개발된 맞춤형 주거 평면이다. 급변하는 라이프스타일과 주거 환경에 맞춰 유연하게 대처 가능하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설치된다.

전용 84㎡A·B·C는 4베이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 제외)로 설계됐다. 또 식자재 등을 쉽게 보관하고 꺼낼 수 있도록 주방의 동선을 최적화했다. 전용 98㎡A·B는 5베이 와이드 평면 설계를 적용했으며, 전용 98㎡B 주방은 'ㄷ'자형의 대형 주방 설치로 6인용 식탁까지 들어갈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영종국제도시 분양 단지 중 최초로 피트니스 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GX룸, 가족운동시설(탁구)이 갖춰진 단지 내 실내체육관과 어린이집과 실내놀이터, 맘스 스테이션, 작은 도서관(라운지 카페)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향후 일정은 2월 1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 1순위, 17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3일, 정당계약은 3월 8~14일 체결한다. 계약자에게는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발코니 무상 확장 혜택을 제공한다. 전매제한 기간은 3년이다.

사이버 주택전시관에서는 사업지 관련 정보 외에도 청약조건과 전문가 시장분석, 부동산 규제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한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robgud@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