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인에게 된장‧고추장 담그는 방법 배워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는 전통발효식문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된장, 고추장 내림솜씨 명인에게 '장 담그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장(醬)류반'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처음 운영되는 전통발효식문화 심화과정인 '장(醬)류반'은 무료로 운영되며, 15명 정원의 정규 수업으로 진행된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전통발효식문화 장류반 심화교육생 모집공고문' 참고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서울시는 전통발효식문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된장, 고추장 내림솜씨 명인에게 '장 담그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장(醬)류반'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처음 운영되는 전통발효식문화 심화과정인 '장(醬)류반'은 무료로 운영되며, 15명 정원의 정규 수업으로 진행된다. 2월 4일부터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 개설하며 4월 1일까지 총 4회 교육이 진행된다. 장류반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식생활 강사 경력자(관공서 장류 강사경력 우대) 장 관련분야 행사참여 경험자(관공서 장류 체험행사)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전통발효식문화 장류반 심화교육생 모집공고문' 참고하면 된다.
교육내용은 ▲전통장류 이론 이해와 메주만들기 실습(2월 4일) ▲장 담그기와 청국장 담그기 실습(2월 25일) ▲전통고추장 실습교육(3월 25일) ▲장 가르기, 막장 담그기 실습(4월 1일)으로 구성된다.
강사는 발효음식 전문가 고은정 강사(2월 4일), 서울 3대째 장담그기 내림솜씨 보유자 조숙자 강사(2월 25일, 4월 1일), 서울 4대째 고추장 내림솜씨 보유자 김복인 강사(3월 25일)이다.
교육수강생은 시민들이 참여하는 장담그기 체험·나눔 행사(2월 중) 진행 시 자원봉사로 참여해야하며, 익힌 장을 소외계층에 나누는 (10월 중) 등 전통발효식문화를 보급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하도록 하는 촉진자의 역할을 하게 된다.
조상태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전통발효식문화 육성 보급을 위하여 서울시에 거주하는 전통우리음식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동돌봄 국가 책임 강화…임신·출산 300만 원까지 지원 확대 - 베이비뉴스
- 정부가 발표한 아동학대 대응체계 대책… 문제점은? - 베이비뉴스
- 민주당 정책엑스포에서 어린이집 교사-아동비율 다뤄진다 - 베이비뉴스
- 2022년 출생아부터 300만원 지원, 자세히 알아보니... - 베이비뉴스
- "학교는 공간만 주겠다?" 초등돌봄교실 외주화·민영화 논란 - 베이비뉴스
- 경기도, 2월부터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 시작... 57만명에서 58만명으로 확대 - 베이비뉴스
- “영유아의 스마트폰 노출 시기 늦추기 위해 노력해주세요” - 베이비뉴스
- 미국 엄마의 층간소음 갈등 해결기 - 베이비뉴스
- “엄마 아빠는 환경파괴 주범”이라는 아이, 그래 네 말이 맞다 - 베이비뉴스
- "내가 어떻게 해야 울 엄마가 날 이해할까?" - 베이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