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쇼' 박명수, 영양제 고르는 팁?

노민택 2021. 1. 29. 16: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명수가 전민기와 비타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29일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의 '검색N차트' 코너에는 전민기 한국인사이트연구소 팀장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전민기는 "작년 한 해 코로나 때문에 건강이나 면역력에 관한 관심이 올라가면서 지난 1년 동안 인터넷 상에서 어떤 영양제를 얘기를 많이 했는데 '영양제 BEST 10'을 뽑아왔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노민택 기자] 박명수가 전민기와 비타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29일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의 '검색N차트' 코너에는 전민기 한국인사이트연구소 팀장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전민기는 "작년 한 해 코로나 때문에 건강이나 면역력에 관한 관심이 올라가면서 지난 1년 동안 인터넷 상에서 어떤 영양제를 얘기를 많이 했는데 '영양제 BEST 10'을 뽑아왔다"고 전했다.

그는 "10위는 홍삼이다. 요즘에는 부모님들이 많이 드셨는데 한 업체가 스틱형으로도 만들고 명절 같은 때에 선물도 되고 한 번에 쪽 먹는 게 인기가 많다. 9위는 루테인이다. 이게 몇 년 전부터 눈에 좋다고 선물을 많이 받았는데 복용이 어렵다. 몸이 안 좋아야 먹게 된다"라고 말하자 박명수는 "영양제를 먹고 갑자기 몸이 좋아졌으면 건강이 많이 안 좋은 것이다. 영양제는 그냥 몸을 좋게끔 관리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전민기는 "8위는 단백질이고 7위는 마그네슘이다. 6위로는 콜라겐, 5위는 칼슘, 4위는 아연, 3위는 오메가3, 2위가 유산균, 1위가 비타민이다. 3위 2위 1위는 전통적으로 인기 있던 제품들이 꾸준히 가장 많이 사람들이 언급했다"라고 전했다.

결과를 본 박명수는 "영양제는 많이 드시면 몸에 필요 없는 걸 바깥으로 내보낸다. 많이 먹지 말고 적당량을 먹는 게 제일 좋다. 좋다는 거 다 먹으면 과부하가 온다"라며 "영양제도 가격이 천차만별이니까 비싸다고 사지 말고 몸에 부족한 걸 채워주는 걸 사는 게 좋다"라고 말했다.

전민기는 좋은 영양제를 고르는 노하우가 있냐고 묻자 "몸도 안 좋은 사람한테 물어보는 게 부대 낀다. 인생의 선배가 몸이 안 좋아서 앞도 안 보인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노민택 기자 shalsxor96@tvreport.co.kr / 사진=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