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양말은 여기서", 소비자 호평 이어지는 양말 브랜드의 비결은?

2021. 1. 29. 16: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급 국내산 면사 아낌없이 사용하는 프리미엄 양말 브랜드 '삭스팝'
패션의 완성은 양말이라는 말이 있지만, 양말의 디자인보다 더 중요한 것이 바로 품질이다. 양말은 매일 갈아 신어야 하는 만큼 몇 번 신고 버릴 것이 아니라면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양말을 구입했는데 길이가 애매하거나, 한번 신었을 뿐인데 양말 목이 늘어나고 구멍이 났던 경험은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이에 프리미엄 양말 브랜드 삭스팝은 국내산 면사를 아낌없이 사용한 양말로 이 같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고품질 양말의 해답은 중량에 있다’는 원칙을 고수하고 있는 삭스팝은 면 함유량을 높이기 위해 부드러운 국내산 면사 2올로 양말을 제작하고 있다. 때문에 1올로 편직한 양말과 비교했을 때 더욱 탄탄한 조직감과 땀 흡수력을 자랑한다. 겨울용 신사양말은 3올로 편직해 포근함을 더했다.

이처럼 국내산 면사를 아낌없이 사용하며 소비자의 성별과 취향, 용도에 따라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마련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발목 양말부터 중목, 장목까지 다양한 길이의 양말들을 다양한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한 것.

중목 양말의 경우 다리가 가장 가늘고 길어 보이는 최적의 기장감으로 제작했으며 장목 양말은 크롭 팬츠와 함께 코디해도 안심할 수 있도록 길게 제작됐다. ‘28g’, ‘42g’, ‘54g’ 등 양말마다 제품의 중량을 표기해 면사를 아낌없이 사용했음을 알 수 있다.

실제 구매자들의 반응 또한 긍정적이다. 현재 삭스팝의 공식 온라인 몰의 리뷰 게시판에는 “적당한 두께감과 봉제 상태, 신축성까지 백화점 상품보다 훨씬 더 만족스럽습니다”,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해서 택배 상자부터 환경과 소비자를 많이 생각해 주신 걸 느꼈다”, “앞으로는 여기서만 양말 시켜야겠어요” 등의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삭스팝 관계자는 “삭스팝은 작은 차이가 품질을 결정하다는 믿음으로 좋은 원료와 세심한 공정으로 양말을 제작하고 있다”면서 “현재 삭스팝 홈페이지에 있는 모든 양말들을 정가 대비 약 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니, 더 많은 분들이 삭스팝의 양말을 경험해보셨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디지털콘텐츠국 최은화]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