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클라우드, 기업 보안 강화 서비스 공개

김미희 입력 2021. 1. 29. 14: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글 클라우드는 구글 통합형 제로트러스트(Zero Trust) 제품군 정식버전인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서닐 포티(Sunil Potti) 구글 클라우드 보안 부문 총괄은 "제로 트러스트 도입은 보안 현대화를 위한 필수 과제다"라며 "많은 기업이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로 보안을 혁신하면서 마주하게 되는 과제를 해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글 통합형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 출시

[파이낸셜뉴스] 구글 클라우드는 구글 통합형 제로트러스트(Zero Trust) 제품군 정식버전인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는 확장성, 개방성, 안정성을 바탕으로 기업 보안 수준을 높인다.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는 구글 클라우드 ‘비욘드코프 원격 액세스’를 더 확장시킨 제품이다. 구글은 자사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앱), 데이터,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지난 10년 간 비욘드코프 기술을 내부적으로 구현했다. 구글은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다른 조직에서도 구글과 같은 수준의 보안 체계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목표다.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는 전 세계 20억 명 이상 사용자들을 지원하는 ‘크롬(Chrome)’ 웹 브라우저를 통해 제공된다. 별도의 에이전트 구축 없이도 안전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200개가 넘는 국가 및 지역에 144개 네트워크 에지(Edge) 위치를 갖춘 글로벌 네트워크 기반으로 어디서나 안정적으로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 또 확장 가능한 구글 디도스(DDoS) 보호 서비스는 근래 최대 규모로 기록된 초당 2.5TB 디도스 공격 등도 방어할 정도로 전체 노출 영역을 보호한다.

구글 클라우드 로고. 구글 제공

서닐 포티(Sunil Potti) 구글 클라우드 보안 부문 총괄은 “제로 트러스트 도입은 보안 현대화를 위한 필수 과제다”라며 “많은 기업이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로 보안을 혁신하면서 마주하게 되는 과제를 해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보안 #구글클라우드 #제로트러스트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