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교육부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서 A등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대는 세종사이버대학교가 전국 사이버대학교를 대상으로 실시된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90점 이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원격대학협의회는 지난해 4월 기본계획 마련 이후 서면 검토, 대면 점검, 이의 신청 등을 거쳐 확정된 1주기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 평가 결과를 이날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지형 기자 = 세종대는 세종사이버대학교가 전국 사이버대학교를 대상으로 실시된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90점 이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원격대학협의회는 지난해 4월 기본계획 마련 이후 서면 검토, 대면 점검, 이의 신청 등을 거쳐 확정된 1주기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 평가 결과를 이날 발표했다.
19개 사이버대학이 평가를 받았는데 세종사이버대는 6개 진단영역 중 교육과정 영역, 교직원 영역, 학생 영역, 원격교육기반시설영역 등 4개 진단영역에서 최고 등급을 받아 최다 우수영역을 차지했다.
세종사이버대는 서면 검토와 대면 확인 결과도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학과 중심 특성화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 실적과 장애 학생을 위한 다양한 교육지원 등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세종대는 "학생이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PC와 모바일에서 동일한 수강 환경을 제공하는 웹반응형 학습관리시스템(LMS)을 구축해 서비스하는 교육시스템이 크게 인정받았다"라고 설명했다.
신구 세종사이버대 총장은 "앞으로도 최첨단 유비쿼터스 교육환경, 우수한 교육 콘텐츠, 수요자 중심 교육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혁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kingko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속옷만 입고 소파에 누워, 아찔 매력 뽐낸 김재경…'오마이 갓'
- [N화보] 견미리 딸 이유비, 언더웨어 입고 과감한 노출…족족 A컷
- [N샷] 이동건, 조윤희와 이혼 후 첫 근황…'남자 둘이 3시간 수다'
- 안민석 '공추처 차장에 '우병우 변호사' 여운국이 웬말…국민께 찬물'
- 김상혁, 지인 저격 '내 이야기 뿌려대며 내 삶 전체 저평가'
- 하마터면 산 채로 화장될 뻔…관 속 엄마의 숨결 알아챈 딸
- '잘 죽었네' 또래 살해 장면 페북 생중계…잔인한 10대 소녀들
- 박재호 '부산 분들, 조중동 너무 많이 봐 한심'…논란 일자 '사죄'(종합)
- 쯔위, 대만 본가서 트와이스 굿즈 대량 도난…알고보니 청소부 소행
- 공무원시험 낙방 30대 아들 사찰서 대나무로 때려 숨지게 한 어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