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선구자' 이수만이 제시하는 한류 비전..'월간 커넥트' 출연

오보람 2021. 1. 29. 11: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팝 선구자'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가 tvN '월간 커넥트'를 통해 한류의 비전을 제시한다.

SM은 이 프로듀서가 다음 달 1일 방송하는 tvN 인문 교양 프로그램 '월간 커넥트'에 출연한다고 29일 밝혔다.

그는 이 방송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 K팝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심도 있는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기자 = 'K팝 선구자'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가 tvN '월간 커넥트'를 통해 한류의 비전을 제시한다.

SM은 이 프로듀서가 다음 달 1일 방송하는 tvN 인문 교양 프로그램 '월간 커넥트'에 출연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방송은 각 분야 전문가 4인이 한 달에 한 번 모여 그달의 이슈와 화제의 인물을 정하고, 해당 인물을 화상으로 인터뷰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1월 첫 방송에서는 거물 투자자인 짐 로저스 로저스홀딩스 회장과 베스트셀러 '정의란 무엇인가'의 저자 마이클 샌델 미국 하버드대 교수를 초청했다.

이 프로듀서는 화상 연결 플랫폼 '줌'(Zoom)'의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총괄이사 에이브 스미스와 함께 2월의 인물로 선정됐다.

그는 이 방송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 K팝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심도 있는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지난 30년간 한류가 태동하고 세계적 문화 현상으로 자리 잡기까지 과정을 직접 겪으며 깨달은 통찰에 대해서도 밝힌다.

이 프로듀서는 국내 대중음악계에 아이돌그룹 문화를 뿌리내리게 하고, 자신이 제작한 팀을 해외에 성공적으로 진출시켜 'K팝의 선구자'라 불린다.

H.O.T.,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엑소, 슈퍼엠, NCT 등 국내외에서 엄청난 팬덤을 가진 가수들을 키워냈다.

이러한 영향력으로 최근에는 미국 대중문화 매체 버라이어티가 선정한 세계 엔터테인먼트 업계 리더 500인 명단 '버라이어티 500'에 한국인으로는 최초로 4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tvN '월간 커넥트'에 출연하는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rambo@yna.co.kr

☞ "숨쉬고 있잖아"…마스크 쓴 덕에 화장 전 목숨 구해
☞ 배우 배정화 측 "15년 열애 끝에 지난해 결혼"
☞ 동성애 77대·음주 40대·불륜 17대…인니 태형 집행
☞ 출근길 사슴 치고 저녁에 22억 복권 당첨된 남성
☞ 강남역 일대서 여성들 뒤통수 때리고 달아난 20대
☞ "택배 뛰는 배우들…코로나로 출연료 격차문제 터져"
☞ 기분 나쁘지 말입니다…장교가 부사관에 반말하면?
☞ 폐기물처리업체 근로자 컨베이어벨트에 끼여 사망
☞ "또 어묵??" 선거철 정치인의 씁쓸한 '먹방'
☞ 신길동 주택가서 여성 흉기 피습…용의자는 친오빠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