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코로나·독감·RSV 동시진단키트 식약처 승인 획득

박인혁 입력 2021. 1. 29. 11:03 수정 2021. 1. 29. 11: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씨젠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등 여러 호흡기 바이러스를 한 번에 진단하는 동시진단키트에 대해 승인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식약처 승인받은 제품은 'Allplex SARS-CoV-2·FluA·FluB·RSV Assay'다.

이 제품은 'N' 'S' 'RdRP' 등 3개 유전자 유형의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검출할 수 있다.

이 동시진단키트는 지난해 9월 유럽에서 승인을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중대조군 기술 도입해 정확성↑

씨젠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등 여러 호흡기 바이러스를 한 번에 진단하는 동시진단키트에 대해 승인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식약처 승인받은 제품은 ‘Allplex SARS-CoV-2·FluA·FluB·RSV Assay’다. 

이 제품은 'N' 'S' 'RdRP' 등 3개 유전자 유형의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검출할 수 있다. 독감의 원인이 되는 'Flu A·B'와 감기와 중증 모세기관지폐렴을 유발하는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A·B도 검출 가능하다. 

씨젠은 검체의 유효성과 검사 과정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이중 대조군(Dual Exo & Endo IC) 기술을 도입했다. 검체 채취와 유전자 추출 과정을 동시에 관찰하는 기술이다. 

이 동시진단키트는 지난해 9월 유럽에서 승인을 받았다. 세계 30여개 국가에서 사용되고 있다. 

지난 7일에는 이 제품에 비추출 방식 및 타액(침) 검사법을 적용하는 것에 대해 유럽 체외진단시약 인증(CE-IVD) 변경 허가를 획득했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한경 고품격 뉴스레터, 원클릭으로 구독하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