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BOSCH), 자동 문 열림(Eco Drying) 기능 탑재 식기세척기 출시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1. 1. 29. 11: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보쉬(BOSCH)의 국내 공식 판매원 ㈜화인어프라이언스(대표 이상희)는 자동 문 열림 식기세척기 'SMS46FI01E'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화인어프라이언스 관계자는 "친환경과 프리미엄 요소를 두루 갖춘 실버 스테인리스스틸 SMS46FI01E은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제품"이라며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더욱 다양한 식기세척기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며, 소비자들의 여러 생활방식에 따른 각양각색의 니즈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보쉬(BOSCH)의 국내 공식 판매원 ㈜화인어프라이언스(대표 이상희)는 자동 문 열림 식기세척기 ‘SMS46FI01E’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13인용 제품으로, 물과 에너지 소비 효율을 높여 절약 세척이 가능하도록 해 유럽 에너지 효율 등급 ‘A+++’을 받았다.

작동이 끝나면 자동으로 수증기를 날려 최적의 세척 및 건조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자동 문 열림(Eco Drying·에코 드라잉) 기능을 적용했다. 제품에 채택된 열 교환 건조 방식은 완전히 밀폐된 세척기 내부의 수분을 응축시켜 온도 변화에 민감한 유리그릇이나 사기그릇을 손상 없이 건조하며, 살균 소독 상태를 유지하도록 설계됐다.

실버 스테인리스스틸 외관에는 특수 지문 방지 코팅을 적용, 지문이 묻어나 얼룩이 지던 기존 스테인리스스틸 제품의 단점을 보완하며 더욱 쉽고 깨끗한 관리를 돕는다.

이외에도 아쿠아 센서가 물의 오염도를 모니터링 해 세척수의 온도 및 양, 세척 시간 등을 철저하게 제어하여 적은 양의 물과 에너지로 우수한 세척 기능을 제공하는 ‘AUTO 45~65℃’과 새로운 기술의 배수펌프를 사용해 43dB의 적은 소음을 자랑하는 ‘Silence 50℃’을 비롯, 총 6가지 세척 프로그램(인텐시브 70℃, ECO 50℃, 자동 45~65℃, Silence 50℃, Glass 40℃, Quick Wash 1h 65℃)이 탑재돼 있어 간단한 조작으로 깨끗하게 식기를 세척할 수 있도록 작동한다.

이밖에 다양한 각도로 설계된 부메랑 형 물 분사기와 분리사용 및 높이 조절이 가능한 3단 서랍 칸은 사용 목적과 식기에 따라 적합한 식기 세척 기능을 제공한다.

화인어프라이언스 관계자는 “친환경과 프리미엄 요소를 두루 갖춘 실버 스테인리스스틸 SMS46FI01E은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제품”이라며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더욱 다양한 식기세척기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며, 소비자들의 여러 생활방식에 따른 각양각색의 니즈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