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RD,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은 '2020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박귀찬 KIRD 원장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로 선정됐다.
박귀찬 KIRD 원장은 "성공적인 조직문화 혁신은 일터에서의 업무 몰입과 개인 생활의 조화를 통해 삶을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것"이라며 "KIRD는 공공기관 조직문화 혁신의 모범 사례를 창달하고, 이를 과학기술계에 보급·확산 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은 ‘2020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박귀찬 KIRD 원장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은 신뢰경영을 실천하며 우수한 조직문화를 구축한 기업을 선정하는 평가 제도다. 글로벌 컨설팅 기업 GPTW가 미국·유럽·중남미 등 전 세계 60여개국에서 신뢰지수와 문화경영 등 2단계 평가를 통해 우수한 결과를 얻은 기업을 선정한다.
KIRD는 젊고 역동적인 조직문화 구축 및 직원이 즐겁게 근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마련한 것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자녀와 함께 업무가 가능한 패밀리 오피스, 직원 휴게 및 편의시설인 힐링플레이스, 자율 시차출퇴근제 시행, 여성 연구원 지원제도 등 직원 워라밸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직원들의 코로나 우울 극복 및 회복탄력성 제고를 위한 심리상담 프로그램 도입, 원격근무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 워크센터 운영, 기관장-직원 간 소통을 위한 브라운백 미팅인 기브미 등을 도입해 시행 중이다.
모든 프로그램들은 일시적 캠페인성 활동을 지양하고, 기관의 필요성과 직원의 요구를 조화롭게 수용하는 등 조직문화의 근본적인 체질개선을 통해 직원 스스로가 조직에 몰입할 수 있는 KIRD 형(形) GWP를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박귀찬 KIRD 원장은 “성공적인 조직문화 혁신은 일터에서의 업무 몰입과 개인 생활의 조화를 통해 삶을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것”이라며 “KIRD는 공공기관 조직문화 혁신의 모범 사례를 창달하고, 이를 과학기술계에 보급·확산 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nbgkoo@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친 SNS에 딱 걸린 호날두…코로나19 방역 위반 경찰수사
- ‘대출 쉬운 아파트’ 아파텔로 돈 몰린다 [부동산360]
- 무리뉴 감독 “케인, 수 주 결장”…손흥민 골침묵 이어지나
- 與 ‘역대급’ 재난지원금 푼다…선거후엔 ‘영업이익 손실보상’
- 김진애, 박영선 직격 “공허한 공약…한마디 안할 수가 없다”
- 정부, 일본의 군함도 세계유산 약속파기, 국제사회에 고발
- 이언주 "與, 오죽 트집 잡을 것 없으면…838억원이나 토해내라"
- 9살 의붓아들 여행가방 가둬 살해한 계모…항소심 징역 25년
- 블랙핑크 “‘더 쇼’ 준비, 모든 것이 완벽하다”
- 문대통령 지지율 38%…이유는 ‘코로나 대처’ 1년째 1위 [한국갤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