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탑이 암호화폐 시장에 미친 영향

문호준 2021. 1. 29. 10:2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비트코인 하락추세 고점 돌파, 상승추세 전환 가능성 확대
- 최근 지지선 이탈 전에는 매수 포지션 유지 가능
- 게임스탑이 가져온 '투기열풍'

*디브리핑은 매일경제, 블록크래프터스, 고위드와 함께하는 디스트리트에서 제공하는 암호화폐 시황입니다.

안녕하세요.

2021년 1월 29일 디브리핑의 문호준입니다.

지난 하루 동안의 암호화폐 주요 시황 살펴보겠습니다.

*2021년 1월 29일 오전 8시 30분 기준입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은 최근 저점을 이탈하지 않은 상태에서 반등하며 하락추세 고점을 돌파했습니다.

하락추세는 일단락되었지만 다시 강한 상승 추세로 접어들지는 며칠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주요 코인]

비트코인(BTC)을 비롯한 시가총액 상위 코인은 전일 대부분 10% 내외 강세를 보였으며, 알트코인도 대부분 20% 이상의 상승률을 나타냈습니다. 특히 도지코인(DOGE)은 257% 급등했는데, 암호화폐 트레이더 알레산드로 안드레오티는 이에 대해 미국 증시에서 급등한 게임스탑(GameStop)이 암호화폐 시장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미국 헤지펀드와 개인들간의 ‘공매도 싸움’ 영향에 의해 게임스탑(GME)이 닷 새 사이 900% 가까이 상승하면서 미국 증시 내 ‘투기 열풍’이 불었고, 그 흐름이 암호화폐 시장으로 건너왔다는 분석입니다.
도지코인은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가 언급했다는 소식에 급등을 보이는 등 외부 요인에 의한 가격 변동 폭이 크기에 이번 ‘투기 열풍’에 가장 큰 수혜를 본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어떤 이유에서든 비트코인이 하락추세 고점을 돌파했다는 것은 긍정적이기에, 지지선인 3,600만 원을 이탈하기 전에는 다시 매수 포지션으로 돌아서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2021년 1월 29일 디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호준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