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 '기프티엘 비즈' 설 상품 기획전 진행

조지민 2021. 1. 29. 09: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대면 환경이 일상화되면서 시공간의 제약 없이 주고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홍기획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지난해 8월 기업전용 비대면 마케팅 플랫폼 '기프티엘 비즈'을 오픈하고 각종 프로모션, 이벤트, 임직원 복지 등에 모바일 쿠폰을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비대면 환경이 일상화되면서 시공간의 제약 없이 주고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주축이었던 모바일 선물하기 이용자층이 확대되면서 비대면 선물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29일 대홍기획 빅데이터마케팅센터 분석에 따르면, 온라인상의 소셜 데이터에서 지난해 '기프티콘' 언급량은 지난 2019년 대비 약 140% 증가했다. 이와 함께, 카카오톡에 입점한 롯데그룹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엘 판매량은 지난해 5월 가정의 달과 9월 추석 명절 기간에 구매량이 급증하는 경향을 보였다. 매출 순위를 살펴보면 5월에는 △토이저러스 △엔제리너스 등 장난감 및 식음료 상품권이, 9월에는 △하이마트 △롯데마트 등 전자제품과 대형마트 모바일 상품권이 단일상품 판매 상위권에 올랐다.

대홍기획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지난해 8월 기업전용 비대면 마케팅 플랫폼 '기프티엘 비즈'을 오픈하고 각종 프로모션, 이벤트, 임직원 복지 등에 모바일 쿠폰을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프티엘 비즈에서는 기업 마케팅 담당자 또는 개인 사업자가 직접 모바일 쿠폰을 구매, 관리할 수 있으며, 롯데 계열사뿐 아니라 식음료, 문화, 유통 등 5000개 이상의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기프티엘 비즈에서는 오는 2월 15일까지 '설 베스트상품' 기획전을 열고 최대 1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50여개 제휴사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엘포인트 쿠폰을 업계 최초로 입점하여 3% 할인 판매한다.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기프티엘 비즈는 기업 고객들에게 직원들이 선호하는 베스트 상품을 분석하여 효과적인 설 선물 상품을 제안할 예정이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