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터미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수상

오정은 기자 2021. 1. 29. 09: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터미는 'GPTW(Great Place to Work Korea'의 '제19회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시상식에서 박한길 애터미 회장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 24명에, 최윤혁 애터미 People & Culture 팀장은 대한민국 GWP 혁신리더 25명에 선정됐다.

애터미 외에도 '제19회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는 대웅제약, 이노엔, KT엠하우스, DHL코리아 등이 수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터미는 'GPTW(Great Place to Work Korea'의 '제19회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시상식에서 박한길 애터미 회장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 24명에, 최윤혁 애터미 People & Culture 팀장은 대한민국 GWP 혁신리더 25명에 선정됐다. 특히 애터미는 최초 참여에서 대상을 비롯해 3관왕을 달성했다.

GPTW는 미국, 유럽, 중남미, 일본, 중국 등 세계70여 국가와 공동으로 신뢰경영을 연구, 전파하는 기관이다. GPTW KOREA Workplaces Awards는 신뢰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양질의 일터 및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구현하고 있는 회사를 선정하는 글로벌 스탠다드 시상제도다.

매년 포춘지 US가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100대기업(Fortune US 100 Best 기업 선정)을 비롯해, 유럽, 중남미, 일본 등 세계 70개 국가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진단해 선정한다. GWP란 조직 구성원 관점에서 상사·경영진에 대한 신뢰(Trust), 업무에 대한 강한 자부심(Pride), 동료들 간의 일하는 재미(Fun)가 높아 열정을 다해 일하기 훌륭한 일터를 의미한다.

애터미는 임직원들의 높은 점수를 받아 신뢰경영지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을 하게 됐다.

애터미 측은 "일하기 좋은 기업 애터미의 근간에는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인 박한길 애터미 회장의 철학이 자리 잡고 있다"며 "박 회장은 사람이 무엇보다 우선이라는 철학을 가지고 있으며 경영 목표가 '고객의 성공'인 것도 사람이 우선이라는 철학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윤혁 애터미 피플&컬쳐(People&Cultrue) 팀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애터미의 대외 이미지 향상뿐 아니라, 채용브랜딩 확보, 애터미 회원과 사업자들이 회사를 더욱 더 신뢰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애터미 외에도 '제19회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는 대웅제약, 이노엔, KT엠하우스, DHL코리아 등이 수상했다.

[관련기사]☞ 집에 보관한 3억…치매 온 엄마가 버렸다"달걀 제대로 안 삶는다"…내연녀 딸 뺨 때린 동거남출근길 새 차로 사슴과 '쾅'…"재수없어" 했는데 22억 로또 당첨'제자와 성관계' 유죄 판결 받은 여교사…남편 반응은"한국 남아, 관음충으로 집단 생장"…남자는 벌레라는 논문
오정은 기자 agentlittl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베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