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인 부상·손흥민 침묵'.. 악재 겹친 토트넘, 리버풀에 1-3 패

안경달 기자 2021. 1. 29. 08: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리버풀이 리그 4경기 연속 무득점 행진을 깨고 토트넘 홋스퍼를 잡아내는 데 성공했다.

리버풀은 29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02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0라운드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3-1로 승리했다.

이날 경기 결과로 리버풀은 10승7무3패 승점 37점이 돼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승점 35점)를 밀어내고 리그 5위로 뛰어올랐다.

9승6무4패가 된 토트넘은 승점 33점으로 리그 6위에 머물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버풀 공격수 모하메드 살라(왼쪽)와 미드필더 조던 헨더슨이 29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02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0라운드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3-1로 승리한 뒤 기쁨의 하이파이브를 나누고 있다. /사진=로이터
잉글랜드 프로축구 리버풀이 리그 4경기 연속 무득점 행진을 깨고 토트넘 홋스퍼를 잡아내는 데 성공했다.

리버풀은 29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02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0라운드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3-1로 승리했다.

홈팀 토트넘은 이날 경기에 백3를 들고 나왔다. 위고 요리스 골키퍼가 장갑을 낀 가운데 잭 로던과 에릭 다이어, 벤 데이비스가 수비진을 구축했다. 양 측면 윙백으로는 세르주 오리에와 맷 도허티가 나섰다. 중원에는 탕귀 은돔벨레와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가, 공격진은 스티브 베르흐베인, 해리 케인, 손흥민이 선발 출전했다.

이에 맞서는 리버풀은 그동안 수비진을 책임졌던 파비뉴가 부상으로 이탈하는 악재를 맞았다. 파비뉴의 빈자리는 주장이자 미드필더인 조던 헨더슨이 대신했다. 조엘 마팁이 헨더슨의 중앙수비 파트너로 나섰고 앤드류 로버트슨과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가 좌우풀백에 배채됐다. 중원은 제임스 밀너, 티아고 알칸타라, 조르지오 바이날둠의 조합, 공격진은 사디오 마네, 호베르투 피르미누, 모하메드 살라 조합이 가동됐다.

전반 내내 팽팽한 균형이 이어졌다. 이를 먼저 깬 건 리버풀이었다. 전반 종료 직전 피르미누가 마네의 패스를 받아 선취골을 넣으며 토트넘의 골문을 열었다.

하프타임 직전 실점을 내준 토트넘은 후반 시작과 동시에 오리에와 케인이 부상을 당하는 악재까지 겹쳤다. 이들의 빈자리는 해리 윙크스와 에릭 라멜라가 대신했다. 어수선한 사이 후반 시작 2분 만에 알렉산더-아놀드의 추가골이 터지며 토트넘은 궁지에 몰렸다.

다만 이른 시간 만회골이 터지며 추격의 의지도 불살랐다. 실점 2분 뒤 베르흐베인이 내준 공을 호이비에르가 강력한 오른발 인사이드 킥으로 연결, 득점을 만들었다. 하지만 토트넘의 추격 의지는 후반 20분 마네의 쐐기골이 나오며 완전히 꺾였다.

토트넘 홋스퍼 공격수 손흥민(오른쪽 두번째)이 29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02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0라운드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슈팅을 시도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이날 토트넘의 왼쪽 측면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90분 풀타임을 소화했으나 공격포인트를 올리는 데는 실패했다. 공격 파트너인 케인이 후반 시작과 함께 교체되면서 공간 창출에 어려움을 겪었고 리버풀 수비에 막혀 특유의 드리블 돌파도 어려웠다. 
이날 경기 결과로 리버풀은 10승7무3패 승점 37점이 돼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승점 35점)를 밀어내고 리그 5위로 뛰어올랐다. 9승6무4패가 된 토트넘은 승점 33점으로 리그 6위에 머물렀다.
[머니S 주요뉴스]
"흘러내릴것 같아"… 보미, 상의노출 어떡해
수지, 이런 모습 처음이야… 빨간 입술 '아찔해'
옆모습이 예술… 카다시안, 완벽한 애플힙 '대박'
혜린, 섹시 보디슈트 '아찔'… 인형인줄
"나 어때?"… UFC 옥타곤 걸, 한뼘 비키니의 '유혹'
"이마트가 낫지" 박민우, SNS로 사과 "모두 제가 한 말"
'성지' OT가 어쩌다… 맨유 홈 성적 EPL 10위 '뚝'
그들만의 대회?… 日, 도쿄올림픽 외국관중 입국 불허?
'감독님은 인기스타'… 클롭, 광고로만 '연 100억' 번다
'토트넘 디마리아 관심'은 오보?… 역반박한 전문가

안경달 기자 gunners9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