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부산·서울·세종사이버대, 사이버대 첫 평가서 'A등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육부가 사이버대학교 19곳을 대상으로 원격대학 역량을 진단한 결과, 경희사이버대를 비롯한 4곳이 최고인 A등급을 받았다.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원격대학협의회는 '2020년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 최종 결과를 29일 각 대학에 통보했다.
원격대학을 대상으로 한 진단은 이번에 처음 실시됐다.
서면검토와 대면확인 결과, A등급을 받은 대학은 경희사이버대, 부산디지털대, 서울사이버대, 세종사이버대 등 4곳(21.1%)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격대학 첫 진단..19개 사이버대학 대상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교육부가 사이버대학교 19곳을 대상으로 원격대학 역량을 진단한 결과, 경희사이버대를 비롯한 4곳이 최고인 A등급을 받았다. 최저인 D등급은 한 곳도 없었다.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원격대학협의회는 ‘2020년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 최종 결과를 29일 각 대학에 통보했다.
원격대학을 대상으로 한 진단은 이번에 처음 실시됐다. ‘고등교육법’에 근거해 설립된 19개 사이버대학이 대상이 됐다.
서면검토와 대면확인 결과, A등급을 받은 대학은 경희사이버대, 부산디지털대, 서울사이버대, 세종사이버대 등 4곳(21.1%)이었다.
경희사이버대는 단기 교육과정인 ‘나노 디그리’를 충실히 운영해 사회·산업체 종사자들에게 맞춤형 원격 교육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부산디지털대는 교육비 환원율이 높아 재학생 교육비를 경감하는데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서울사이버대는 교원 연구실적 성과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고, 세종사이버대는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 실적과 장애 학생 지원 등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B등급을 받은 대학이 12곳(63.1%)으로 가장 많았고, C등급 대학은 3곳(15.8%)이었다.
이번 원격대학 역량진단은 ▷대학경영과 재정(20점) ▷교육과정(10점) ▷수업(22점) ▷교직원(15점) ▷학생(15점) ▷원격교육 기반(18점) 등을 지표로 평가했다.
교육부는 진단 결과를 원격 대학 재정지원 사업과 연계하는 한편, 대학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컨설팅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교육부는 증가하는 원격교육 수요에 대비하고 신기술 환경을 반영해 원격대학의 특성화를 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yeonjoo7@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대리 남친 생겼어?” 카톡 프사, 오늘부터 부장님은 못 봅니다 [IT선빵!]
- “누가 서울시장?” 유튜버로는 이 ‘후보’가 1위! [IT선빵!]
- 유치원 교사가 급식에 모기약…아이들 코피에 구토까지
- “200m 차이로 수수료 20% 깎나요 ㅠㅠ” 쿠팡이츠 배달기사의 하소연 [IT선빵!]
- 쓰레기로 착각해 버렸는데…사라진 3억원대 달러 뭉치
- JK김동욱, 10년 진행 방송 돌연 하차…정부 비판 탓?
- 오세훈 이어 이언주…출마도 사퇴도 ‘조건부’?[정치쫌!]
- 윤서인, 이번엔 BJ감동란에 ‘스폰녀’ 비하 논란
- 이재명 “경기도 재난지원금 1일부터 신청”…결국 설날 이전 지급 강행
- “주호영이 성추행” 엘리베이터 CCTV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