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리-디저트로 재탄생한 '공주알밤'

이기진 기자 2021. 1. 29. 03: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와 겨울공주 군밤축제 추진위원회가 진행한 '2021 공주알밤 전국 레시피(요리방법) UCC 공모전'이 뜨거운 열기 속에 치러졌다.

금상에는 '코로나19를 이기는 공주알밤 퓨전디저트'를 출품한 유주희(공주시), '공주알밤이 왔슈'를 낸 박영미 씨(대전)가 차지했다.

또 참가자 전원에게는 공주알밤이 배송된다.

영상은 공주시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되며 방송 중에 시청자와 실시간 공주알밤을 선물하는 퀴즈 이벤트도 열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주시 '알밤요리 UCC 공모전' 개최
전국서 40팀 참가해 열띤 경쟁
대상 'ice 공주밤젤리' 등 29일 시연
유튜브 통해 생방송-퀴즈 이벤트도
충남 공주시와 군밤축제추진위원회가 개최한 ‘2021 공주알밤 요리방법(레시피) 전국 UCC 공모전’에는 전국 10개 시도에서 40개 팀이 응모했다. 사진은 대상으로 선정된 김도균 씨의 ‘ice 공주밤젤리’. 유튜브 캡처영상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와 겨울공주 군밤축제 추진위원회가 진행한 ‘2021 공주알밤 전국 레시피(요리방법) UCC 공모전’이 뜨거운 열기 속에 치러졌다. 전국 10개 시도에서 40명(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참가 자격 조건으로 공주밤 구입 인증과 영상 유튜브 업로드를 내걸어 공주밤 소비 촉진 및 브랜드 홍보에도 기여했다는 평가가 나왔다.

○ 대상에 ‘ice 공주밤젤리’

공주알밤 UCC 공모전에서 금상으로 선정된 유주희 씨의 ‘코로나19를 이기는 공주알밤 퓨전디저트’.
공주시는 공모작 전문가 심사를 벌인 결과 김도균 씨(세종)가 출품한 ‘ice 공주밤젤리’가 대상을 차지했다고 28일 발표했다. 금상에는 ‘코로나19를 이기는 공주알밤 퓨전디저트’를 출품한 유주희(공주시), ‘공주알밤이 왔슈’를 낸 박영미 씨(대전)가 차지했다.

은상에는 임미정(한밤 사르르 밤리야끼), 이슬희(찹쌀알밤플), 차민오 씨(공주알밤조림)가, 동상에는 우지은(밤을 품은 식빵), 윤진아(공주는 오늘 밤 푸딩), 공윤경(현미와 공주알밤 맛남), 한정민 씨(공주꿀밤피자) 등 4명(팀)이 선정됐다.

대상에는 100만 원, 금상은 70만 원, 은상은 50만 원, 동상은 3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 참가자 전원에게는 공주알밤이 배송된다. 수상 작품들은 관광상품성이 뛰어난 데다 따라하기 쉬운 조리법을 영상으로 제공해 공주밤의 지속적인 소비 촉진과 밤 요리의 가치 확산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상인 ‘ice 공주밤젤리’는 밤을 으깬 뒤 꿀과 젤라틴, 색소 등을 넣어 형형색색의 요리를 탄생시켰다. 간식, 파티, 선물에 제격이다. 영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주로 집에서 생활하는 아이들과 함께 만들 수 있는 요리를 다뤘다.

금상인 ‘공주알밤이 왔슈’ 역시 알밤과 슈(chou·크림)의 조화를 통해 카페 등에서 관광객들에게 공주 특산품으로 판매하기에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금상인 ‘코로나19를 이기는 공주알밤 퓨전디저트’도 밤과 쌀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디저트로 변신했다.

○ 29일 수상작 시연회 열려

공주알밤 UCC 공모전에서 금상으로 선정된 박영미 씨의 ‘공주알밤이 왔슈’.
시는 알밤 요리법 영상이 유튜브에서 광범위하게 유포되고 있고 일부 영상은 조회수가 크게 늘어 공주밤의 브랜드 향상과 소비 촉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유지상 한국식문화네트워크 대표(‘한식대첩3’ 심사위원)는 “상당수 출품작은 당장 시중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을 정도여서 공주밤의 무한한 활용성을 확인해줬다”며 “지속적인 마케팅 전략도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시는 이번 공모전 시상식과 입상작 시연회를 29일 오후 4시 고마센터에서 진행한다. 행사에는 수상자, 유명 셰프, 김정섭 공주시장이 나와 ‘입상작 따라하기’ 퍼포먼스를 한다. 영상은 공주시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되며 방송 중에 시청자와 실시간 공주알밤을 선물하는 퀴즈 이벤트도 열린다.

이기진 기자 doyoce@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