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BM활성수' 유기농업자재로 등록

이천=김동우 기자 2021. 1. 28. 19: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천시 농업기술센터가 자체생산하여 농업인들에게 공급하는 클로렐라와 BM활성수가 유기농업자재로 등록되었다고 28일 밝혔다.

이천시는 연간 1000톤의 BM활성수를 장호원과 본소 두 곳에서 생산하여 농업인들에게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다.

 이천시는 친환경농업의 확산을 위해 BM활성수뿐만 아니라 유산균, 광합성균 등의 미생물을 연간 600톤을 농업인에게 공급중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천시 농업기술센터가 자체생산 하여 농업인들에게 공급하는 클로렐라와 BM활성수가 유기농업자재로 등록 되었다고 27일 밝혔다. / 사진제공=이천시
이천시 농업기술센터가 자체생산하여 농업인들에게 공급하는 클로렐라와 BM활성수가 유기농업자재로 등록되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관내 친환경 농업을 실천하는 농업인들에게도 확대 공급이 가능해지면서 경영비절감과 함께 생산성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천시는 연간 1000톤의 BM활성수를 장호원과 본소 두 곳에서 생산하여 농업인들에게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다. BM활성수는 천연암석으로부터 미네랄을 추출.농축하여 생산된 물로 토양환경개선과 농산물 생산성 향상의 효과가 있으며 특히, 축산농가에서는 축사 바닥에 수시로 뿌려주면 가축분의 부숙도를 촉진시켜 냄새를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천시는 친환경농업의 확산을 위해 BM활성수뿐만 아니라 유산균, 광합성균 등의 미생물을 연간 600톤을 농업인에게 공급중이다. 미생물 공급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나 농지원부를 지참해 친환경미생물배양실로 신청을 하면 공급량, 공급방법 등을 상담한 후 생산된 미생물을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머니S 주요뉴스]
"흘러내릴것 같아"… 보미, 상의노출 어떡해
수지, 이런 모습 처음이야… 빨간 입술 '아찔해'
옆모습이 예술… 카다시안, 완벽한 애플힙 '대박'
혜린, 섹시 보디슈트 '아찔'… 인형인줄
구혜선, 14kg 다이어트 비결 공개… 예뻐졌어
'15년 열애' 배정화 결혼…남편 김정현 감독, 누구?
김소현, 성숙美 물씬… 새 프로필 사진 '깜놀'
"보다 실성할 뻔"… '미스트롯2' 무대 어땠길래?
청하, 바이크 탄 그녀의 '다크한 매력'
"위로받았다"… 조세호 울린 김영선의 눈빛

이천=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