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비아 로드리고, 빌보드 HOT 100 차트 2주 연속 1위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입력 2021. 1. 28. 19: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유니버설 뮤직 제공.


배우 겸 가수 올리비아 로드리고(Olivia Rodrigo)의 새 싱글 ‘drivers license(드라이버스 라이센스)’가 미국 팝차트를 휩쓸었다.

27일(현지시간 기준) 올리비아 로드리고의 새 싱글 ‘drivers license’는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빌보드 HOT 100 싱글 차트 1위를 수성 중이다.

‘drivers license’는 발매 직후 석권한 UK 차트의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스포티파이(Spotify)에서는 지난주 ‘drivers license’의 스트리밍 수를 역전해 스포티파이 역사상 가장 높은 주간 스트리밍 신기록을 달성하는 등 광속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유니버설 뮤직 제공.


이외에도 ‘drivers license’의 공식 뮤직비디오는 공개 3주 만에 7,500만뷰를 기록, 전 세계적으로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어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젊은 연령층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숏폼 모바일 동영상 앱인 틱톡(TikTok)에서 ‘drivers license’를 활용한 콘텐츠가 120만건이상 제작 되었으며, 국내에서도 ‘drivers license’를 사용한 ‘#보여줄게’ 챌린지가 진행 중이어서 열기가 꾸준히 이어질 전망이다.

올리비아 로드리고가 지난 8일 발매한 ‘drivers license’는 이별 후 교외를 목적 없이 운전하며 느낀 슬픈 감정을 담은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올리비아 로드리고의 섬세한 감성과 깊은 보이스가 어우러져 리스너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2003년생인 올리비아 로드리고는 15세에 아역 배우로 데뷔해 ‘An American Girl: Grace Stirs Up Success(앤 아메리칸 걸: 그레이스 스터즈 업 석세스)’, ‘Bizaardvark(비자아드바크)’ 등의 영화 및 TV쇼에 출연하며 배우로 두각을 나타냈다.

2019년부터는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High School Musical(하이 스쿨 뮤지컬)’에 출연해 연기는 물론 출중한 가창력으로 가수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 저작권자(c)스포츠경향.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