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금융소비자대상]카카오뱅크, 만족도 4.3점..소비자 설문 1위

김유성 2021. 1. 28. 19: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금융기업으로 특별상을 수상한 카카오뱅크는 이데일리가 모바일서베이 전문업체 오픈서베이와 진행한 소비자만족도 설문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했다.

카카오뱅크는 금융 어플리케이션(앱) 만족도 조사에서도 수위를 기록했다.

금융앱 시장 점유율면에서도 카카오뱅크는 높은 수준이었다.

신희철 카카오뱅크 그룹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지난 2020년 한해 동안 성원해줘서 감사하다"면서 "올해는 중금리나 중소 서민들을 위한 포용 금융에 좀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별상(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금융사) 카카오뱅크
[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2021 이데일리 대한민국 금융소비자대상 시상식이 28일 오후 서울 중구 통일로 KG타워 하모니홀에서 열렸다. 이익원(왼쪽) 이데일리 대표이사와 특별상(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금융기업)을 수상한 신희철 카카오뱅크 그룹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금융기업으로 특별상을 수상한 카카오뱅크는 이데일리가 모바일서베이 전문업체 오픈서베이와 진행한 소비자만족도 설문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했다. 사용 빈도와 만족도 면에서 다른 은행들을 앞선 수치를 보였다.

이번 조사는 1월 15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됐으며 전국 3000명 금융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했다. 문항 수는 18개로 신뢰 수준 95%에서 표본오차 3.1%였다.

카카오뱅크는 주거래 은행 만족도 조사에서 평균 점수 4.3점(5점 만점)을 기록했다. ‘만족한다’와 ‘매우 만족한다’ 응답 비율도 89%로 다른 은행들과 비교해 높은 수준이었다.

카카오뱅크는 금융 어플리케이션(앱) 만족도 조사에서도 수위를 기록했다. 카카오뱅크의 평점은 4.34점(5점 만점)으로 타 금융사 대비 압도적이었다. 앱에 대한 만족도는 ‘만족한다’와 ‘매우 만족한다’ 비율이 93%를 기록했다. 카카오뱅크 사용자들은 통장 개설과 비대면 업무 처리 면에서 카카오뱅크가 만족스럽다고 평가했다.

금융앱 시장 점유율면에서도 카카오뱅크는 높은 수준이었다. 전체 조사 대상자 중 41.2%(중복응답)가 카카오뱅크 앱을 깔고 있었다. 2위 은행권의 앱 설치 점유율이 20%대인 점을 고려하면 2배 수준이다.

올해 카카오뱅크는 중금리대출에 따른 중신용자 만족도 상승에 힘쓰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한 해가 소비자 선호 은행으로 자리잡는 해였다면 올해는 실제 소비자에 도움이 되는 은행이 되겠다는 다짐이다.

신희철 카카오뱅크 그룹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지난 2020년 한해 동안 성원해줘서 감사하다”면서 “올해는 중금리나 중소 서민들을 위한 포용 금융에 좀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유성 (kys4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